[e-기업] 애경 CJ푸드빌 빙그레外
[e-기업] 애경 CJ푸드빌 빙그레外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11.0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상식에서 (사)한국유엔봉사단 김성재 총재(왼쪽), 애경산업 이윤규 대표이사(가운데), (사)한국유엔봉사단 안헌식 이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애경산업 제공
시상식에서 (사)한국유엔봉사단 김성재 총재(왼쪽), 애경산업 이윤규 대표이사(가운데), (사)한국유엔봉사단 안헌식 이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 수상=애경산업은 지난 5일 여의도 KBS아트홀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봉사대상 본상’과 ‘아름다운 대한국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은 ‘함께 나누는 따뜻한 기업’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진행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봉사대상 본상 수상에 이어 ‘아름다운 대한국인상’을 함께 수상해 그 의미를 더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작은 사랑의 실천이 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든다는 믿음으로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미니스톱,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 수상=편의점 미니스톱이 5일 KBS아트홀에서 열린‘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시상식에서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비롯해 총 3개의 상을 수상했다. 이날 미니스톱 심관섭 대표는 여러 사회복지 단체와 협약을 맺고 상품 판매 수익 일부 기부, 혹서기 생수 기증, 정기적인 임직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한 공로로 ‘대한민국 봉사대상’과 ‘국방부장관상’, ‘아름다운 대한국인상’을 수상했다. 미니스톱 심관섭 대표는 “소중한 이웃들을 위한 봉사와 나눔 활동을 계속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CJ ENM 오쇼핑부문, 소상공인 기업 지원=CJ ENM 오쇼핑부문이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소상공인 기업 지원에 나선다. V커머스 채널인 ‘쇼크라이브’와 무료판매방송 ‘1사1명품’을 통해 소상공인 기업 상품을 특별 편성해 판매를 지원한다. ‘쇼크라이브’에서는 오는 6일저녁 10시에 '인싸쇼핑 X 소상공인' 특집전을 진행, △온수매트 △가습기 △공기청정기 △종아리 마사지기 등 4개 기업의 소형가전 제품을 소개한다. ‘1사1명품’을 통해 소상공인 기업의 제품도 판매한다. 오는 9일과 10일에 각각 ‘목애 배도라지즙’과 ‘농부애 유기농 노니쥬스’를 특별 편성했다. 

◇CJ푸드빌 부산타워, 100만 고객 돌파 행사 실시=CJ푸드빌이 운영하는 부산타워가 누적 방문객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부산타워 방문객 100만 명 돌파는 CJ푸드빌이 운영을 시작한 2017년 7월부터 2년 4개월 만이다. 이를 기념해 오는 9일에는 ‘CINEMA MUSIC CONCERT’를 연다. 저녁 6시 30분부터 용두산 공원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전망대 1+1’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9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전망대 입장권 구매 시 입장권 한 장을 무료 증정한다. 

◇빙그레, 제과형 아이스크림 가격 정찰제=빙그레가 내년부터 자사 제과형 아이스크림류에 대해 가격 정찰제를 확대해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이 소매점에 따라 판매되는 가격의 편차가 커 소비자들의 아이스크림 가격에 대한 불신이 가중됨에 따라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조치라고 빙그레는 설명했다. 가격 정찰제 시행에 따라 붕어싸만코와 빵또아의 일반 소매점 판매가는 1,000원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KT&G 장학재단, 백서 발간=KT&G 장학재단이 교육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10년 넘게 이어온 장학사업의 발자취를 담은 백서를 처음으로 발간했다. 이번 백서에는 장학재단의 사업 소개와 연혁, 선발 장학생들의 성장 이야기, 재단의 도움을 받은 장학생 및 가족들의 감사 편지 등이 담겨있다. 특히 예체능 장학생과 시설보호 청소년들이 장학재단의 지원을 통해 성장해나간 이야기도 짜임새 있게 구성돼있다. 장학재단은 이번 백서를 교육청, 주요 대학교, 타 기업 장학재단 등 관련 기관에 전달했다. 

◇GS리테일, ‘심플리쿡 모둠꼬치세트’ 인기=포탈 검색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캠핑시즌에 맞춰 출시한 밀키트 ‘심플리쿡 모듬꼬치세트’ 상품이 고객의 인기를 끌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Meal-kit) 브랜드 ‘심플리쿡’은 포탈 검색 사이트에서 2018년도 ‘캠핑’ 관련 검색어가 9월, 10월에 다른 기간대비 80% 이상 증가하는 점을 확인했다. 심플리쿡에서는 이를 상품 출시에 적용해 10월 ‘심플리쿡 모듬꼬치세트’를 출시했다. 모둠꼬치세트의 인기는 캠핑에서 즐기는 고객뿐 아니라 집안에서 캠핑 분위기 연출을 위해, 간단한 술안주를 위해 구입하는 고객의 증가에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스토어’ 선보여=쿠팡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들이 간편하게 자신만의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는 ‘스토어’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스토어’에서는 판매자가 실제 자신의 쇼핑몰을 운영하듯 원하는 프로모션을 직접 구성하고 상품을 노출할 수 있다. 또한 판매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일반적으로 개인 스토어 운영 시 부과되는 쇼핑 연동수수료 또한 발생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