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 신라면세점 CJ제일제당 SPC外
[e-기업] 신라면세점 CJ제일제당 SPC外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11.0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신라 TR부문장 한인규 사장(사진 오른쪽)과 TR부문 지원팀장 김준환 상무(사진 왼쪽) 등 경영진이 영업을 시작한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을 둘러보고 있다. 호텔신라 제공
호텔신라 TR부문장 한인규 사장(사진 오른쪽)과 TR부문 지원팀장 김준환 상무(사진 왼쪽) 등 경영진이 영업을 시작한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을 둘러보고 있다. 호텔신라 제공

신라면세점,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 독자 운영=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7일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에서 독자적인 영업을 시작했다. 신라면세점은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 전체 면적의 절반에 해당하는 'North Side' 권역 1,122㎡(약 339평)를 7일부터 2024년 11월까지 5년간 운영한다. 본격 운영에 들어간 'North Side' 권역은 5년간 총 6억불(7,000억 원) 규모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 중국국제수입박람회 참여=CJ제일제당이 오는 10일까지 중국 상해 ‘국가회의전람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참여해 홍보관을 운영하며 ‘비비고’, ‘햇반’ 등 대표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국가회의전람센터 내 CJ그룹관에서 ‘비비고존’과 ‘햇반존’을 운영한다. ‘비비고존’에서는 소비자들에게 K-Food를 선도하는 비비고 브랜드를 알렸다. ‘햇반존’에서는 햇반 브랜드 소개 및 다양한 햇반 제품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SPC 해피포인트 모바일앱 회원 1천만 명 돌파=SPC그룹은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해피앱’ 이용자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SPC그룹의 마케팅플랫폼 계열사인 ‘SPC클라우드’는 2014년 해피앱을 선보였으며, 출시 5년 만에 국내 식음료업계 멤버십 서비스 중 최초로 사용자 1000만 명을 넘어섰다. SPC그룹 관계자는 “앞으로 빅데이터, O2O, 인공지능(AI) 등 첨단 IT를 접목해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민관공동기술개발 투가기금 조성 동참=아모레퍼시픽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과 R&D 투자기반을 강화하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기금 조성 협약’에 동참했다. 이번 협약으로 아모레퍼시픽은 내년부터 3개년동안 5억 1000만원씩, 총 15억 3000만원을 출연하고 정부와 협력기업의 출연금, 부담금 등을 더한 총 사업규모 51억원으로 사업을 수행한다.

◇올리브영, 용인에 수도권 통합물류센터 구축=올리브영이 수도권 통합물류센터를 구축하며 물류 혁신에 속도를 낸다. CJ올리브영은 경기도 용인에 통합물류센터를 오픈하고 7일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이날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올리브영은 온·오프라인 통합 물류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오프라인 매장 물류 센터에는 ‘크로스 벨트 소터(Cross Belt Sorter)’를, 온라인몰 전용 물류 센터에는 'QPS(Quick Picking System)’ 설비를 도입했다. 

◇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 브루’ 오후에 인기=㈜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나이트로 콜드 브루가 20-30대 젊은 고객층 사이에서 주로 오후에 마시는 커피로 주목 받고 있다. 스타벅스가 출시 이후 약 3년 동안의 나이트로 콜드 브루의 소비 트렌드를 살펴보니, 나이트로 콜드 브루 음료는 오후 시간대의 판매율이 20%로 오전 시간대(14%)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았다. 스타벅스 카테고리 음료팀 나이트로 담당 김영욱 파트너는 “퇴근 후 개인적인 취미생활 등을 갖는 고객층이 많아져 오후 시간대에도 카페인을 보충함으로써 나이트로 콜드 브루가 사랑 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랄라블라, 식물유래 성분 함유 기초제품 인기=GS리테일이 운영하는 랄라블라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매출을 전년 같은 기간(2018년 1월~10월)과 비교한 결과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의 매출이 약 3.5배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랄라블라는 피부보호를 위한 트렌드에 맞춰 자극적이지 않고 효능이 좋은 자연유래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에 대한 고객 신뢰가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또 자연 친화적인 착한 성분을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경향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했다.

◇G마켓·옥션, 겨울의류 일부 품목 판매 급증=G마켓과 옥션, G9가 지난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겨울 의류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실시간으로 집계되는 빅스마일데이 랭킹에도 패션상품이 베스트 셀러에 다수 올랐다. G마켓에서는 6일 14시 기준으로 △노스페이스 플리스/패딩 △머스트비 울코트/경량 다운 △마인드브릿지 아우터 80종 상품이 상위권에 올랐다. 같은 시간 옥션에서는 △빅사이즈 남녀 경량 패딩/점퍼 △SOUP 겨울 로맨틱 아우터 모음 △콜핑 경량 패딩 모음이 베스트 상품으로 등극했다. 

◇롯데제과, ‘옥메와까’ 모델 서우 재발탁=롯데제과는 과거 인기를 끌었던 ‘옥메와까’ 광고의 모델 서우를 재발탁해 새로운 아이스크림 브랜드 광고를 제작, 방영한다. 이번에 다시 찍은 광고는 새로운 아이스크림 브랜드 ‘앙쌀찰찰(앙빠빠샌드, 쌀로달, 찰옥수수, 찰떡아이스 통합브랜드)’를 알린다. 현재 롯데제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티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