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 현대백화점 롯데면세점 애경산업外
[e-기업] 현대백화점 롯데면세점 애경산업外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11.1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지하 2층 디스커버리 매장에서 고객이 숏패딩을 고르고 있다.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지하 2층 디스커버리 매장에서 고객이 숏패딩을 고르고 있다.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올 겨울 대세는 숏패딩”=겨울 아우터의 절대 강자였던 롱패딩 대신 짧은 길이의 숏패딩이 올 겨울 대세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10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패딩 전체 매출에서 숏패딩이 차지하는 비중이 71.3%를 기록했다. 이에 현대백화점은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숏패딩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일부터 14일까지 ‘숏패딩 특가 상품전’을 열어 노스페이스·디스커버리 등 브랜드의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면세점, ‘구찌 뷰티 서울’ 개최=롯데면세점이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의 메이크업 브랜드 ‘구찌 뷰티’와 손잡았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구찌 뷰티 서울(GUCCI BEAUTY SEOUL)’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구찌 뷰티 서울’은 구찌 뷰티의 홀리데이 립스틱 컬렉션과 함께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새롭게 탄생한 뉴 글리터 립스틱 ‘루즈 아 레브르 뤼네종’의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 첫날은 롯데면세점 VIP 및 초청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진행,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일반 고객에게도 오픈됐다. 양일에만 약 2000여 명이 운집해 그 열기를 실감케 했다.

◇애경산업. ‘AK LOVER 유튜버 1기’ 발대식=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온라인 서포터즈 AK LOVER에서 지난 8일 ‘함께 성장하자! AK LOVER 유튜버’ 1기 참가자를 최종 선발하고 발대식을 진행했다. AK LOVER 유튜버 1기는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고 싶지만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유튜버들을 지원하고자 마련한 1인 미디어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이다. AK LOVER 유튜버 1기는 생활용품과 화장품으로 분야를 나눠 각각 11명씩 총 22명이 선발됐으며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 간 활동에 들어간다. 애경산업은 △촬영 장소 및 소품 지원 △전문 크리에이터 유튜버 실무 교육 등의 지원한다. 

◇신세계조선호텔, ‘청년 외식업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수료식=신세계조선호텔은 서울 중구청과 함께 올해 두 번째로 ‘청년 외식업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생들의 수료식을 지난 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2층 연회장에서 가졌다. 청년 외식업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세계조선호텔이 올해부터 시작한 임직원들의 재능기부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거나, 종사하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호텔 셰프들과 호텔 담당자들이 직접 멘토로 활동해 1대 1 교육을 진행했다.

◇시그니엘서울, 럭셔리한 디저트 성지 각광=시그니엘서울이 초고층에서 즐기는 화려한 전망과 미쉐린 3 스타 야닉 알레노(Yannick Alleno) 셰프의 디저트로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으며 ‘럭셔리한 디저트 성지’로 각광받고 있다. 시그니엘서울 79층 더 라운지의 시그니처 디저트 애프터눈 티 세트 ‘르 구떼 시그니엘(Le Gouter SIGNIEL)’이 올해도 인기를 끌며 전년도 동기간(1월~10월) 대비 매출이 약 20% 상승했다. 델리샵 ‘페이스트리 살롱(Pastry Salon)’ 역시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디저트로 전년도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상승했다.

◇풀무원, 제2회 중국 상하이 국제수입박람회 참가=풀무원이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 2년 연속 참가하며 한국의 맛을 중국시장에 알렸다. 풀무원은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린 제2회 국제수입박람회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은 내실 있는 홍보관 운영으로 현지 소비자와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글로벌 대표 상품 체험도 강화했다. 두부, 김치, 간편식 파스타를 활용한 대표 메뉴를 기획해 한국의 맛을 선보였다. 두진우 풀무원식품 중국 법인 푸메이뚜어식품 대표는 “올해 박람회에선 브랜드, 제품에 대한 중국 시장의 반응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