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 하이트진로 롯데백화점 CJ프레시웨이外
[e-기업] 하이트진로 롯데백화점 CJ프레시웨이外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11.1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 과일리큐르 4종 제품.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과일리큐르 4종 제품.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해외서 과일리큐르 인기 지속=하이트진로가 해외 수출 중인 과일리큐르 4종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전세계 50여개국에 수출 중인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 등 과일리큐르 4종의 판매가 2016년부터 4년간 매년 약 105%씩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과일리큐르의 인기는 동남아, 중화권, 미주 지역에서 두드러진다. 동남아시아 지역이 올해 누적 약 26만 상자(상자당 10L)로 판매량이 가장 많다. 하이트진로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과일리큐르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판매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불혹 맞은 롯데百, ‘혁신’ 외치다=창립 40주년을 맞은 롯데백화점이 혁신을 통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 쇼핑 환경 혁신을 적극 추진, 국내 유통 시장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킨다는 계획이다. 먼저 차별화된 판매 공간으로 전환하기 위해 판매 공간의 일부를 체험을 위한 공간으로 바꾼다. 롯데백화점은 중소형 점포를 중심으로 1층에 테마형 전문관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본점을 포함해 주요 점포를 프리미엄 매장으로 개편하며 조직의 문화 및 체계를 동시에 변화시킨다. 아울러 온라인 시장에 프리미엄몰을 오픈하며 차별화에 나섰다. 

◇홈플러스 온라인, ‘마트직송’ 캠페인 공세=홈플러스가 전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몰의 ‘쇼룸’으로 탈바꿈시키고 대대적인 홍보 공세에 나선다. 홈플러스는 11일부터 ‘마트직송’ 캠페인을 전개, 전국 121개 대형마트 점포(스페셜 제외) 주요 동선과 각 매대마다 자사 온라인몰의 배송 경쟁력을 알리는 연출물을 게시했다. 쌀, 생수 등 무거워 들기 힘들거나 채소, 축산 등 신선하고 차갑게 운반해야 좋은 상품, 갓 만든 치킨이나 초밥 등 델리 상품에는 모두 ‘온라인으로 사시라’는 안내판을 내건 것이다. 이는 ‘쇼킹’(Shopping+picking) 매장을 구현하고 ‘더클럽’을 통해 창고형 할인점 시장에서도 ‘전국 당일배송’ 시대를 열어 온라인 사업 매출을 3년 내 기존 4배로 성장시킨다는 회사 전략과 맞닿아 있다.

◇bhc치킨 ‘블랙올리브’ 치킨 TV CF 온에어=bhc치킨이 ‘블랙올리브’ 치킨의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CF는 bhc치킨의 장수모델 전지현과 신메뉴 ‘블랙올리브’ 치킨의 공통점인 트렌디함을 살려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동시에 신메뉴 판촉을 바탕으로 가맹점 매출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전지현은 장수모델답게 이번 CF에서도 톡톡 튀는 연기를 통해 올리브로 만든 첫 번째 치킨이라는 ‘블랙올리브’ 치킨의 독특함을 잘 나타냈다는 평가다. 

◇롯데푸드, 곡물기업 BUNGE社 협업=롯데푸드가 세계적인 곡물기업과 손잡고 앞선 기술력의 식용유를 선보인다. 롯데푸드㈜는 글로벌 곡물기업 번기(BUNGE)의 식용유지 사업 회사인 ‘번기 로더스 크로클란’과 협업해 ‘롯데 고올레산 대두유’를 공동 개발 및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 고올레산 대두유’는 산화 및 열에 대한 안정성이 높아 조리할 때 기름의 품질 변화가 적고 균일한 풍미를 유지할 수 있다. ‘롯데 고올레산 대두유’는 식당, 외식 프랜차이즈, 식자재 마트 등의 수요에 적합한 18L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한다.  

◇CJ프레시웨이, 건강한 쿠킹클래스 개최=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지난 8일 당뇨인들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를 열었다. 전북 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개최된 쿠킹클래스는 (사)한국당뇨협회와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이 함께 마련한 ‘당뇨교육캠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뇨인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혜경 CJ프레시웨이 전문 쉐프는 ‘곤약 쌈밥’, ‘실곤약 샐러드’ 등 곤약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했다. 당뇨 환자는 물론 가족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맛과 영양까지 고려한 식단은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GS THE FRESH, 인도네시아서 코리아푸드페스티벌=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 THE FRESH 인도네시아법인은 aT(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 자카르타지사와 손잡고, 지난 10일까지 약 한 달간 자카르타 인근의 5개 점포에서 코리아푸드페스티벌을 진행했다. 행사기간동안 한국의 우수한 500여 상품을 현지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시식활동과 문화체험행사는 한국 상품에 대한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 전년 동기간 대비 한국상품 매출은 213%, 점포를 방문한 고객수는 157%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아모레퍼시픽재단 ‘아모레퍼시픽포럼’ 성황=아시아의 생명, 도시화, 여성문화의 변화기를 맞은 한국과 중국의 경험을 공유하고 연구 결과를 함께 나누는 첫 번째 아모레퍼시픽포럼(AMOREPACIFIC FORUM)’이 지난 8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용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는 ‘생명 지속적(Life Sustainable) 문명의 길_중국과의 대화’ 주제로 진행, 아시아의 △여성 △중국 △문화 △문명 △생명 △도시의 키워드에 관심을 가진 대중들과 학계 관계자들, 아모레퍼시픽그룹 임직원 등이 참석해 문화적인 해답을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상그룹, ‘제2회 E.T. Film Festival’ 참가자 모집=대상그룹이 오는 12월 6일까지 ‘제2회 Eat & Travel Film Festival’(이하 E.T. Film Festival)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E.T. Film Festival’은 ‘스마트폰 푸드 영화제’ 형태로 진행하는 크로스 컬처 프로그램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스펙업, 링커리어, 대티즌 등 대학생 커뮤니티에 노출된 배너 또는 게시물을 클릭하거나 ‘E.T. Film Festival’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할 수 있다.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4년제 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미샤, 서포터즈 ‘미샤일러’ 1기 모집=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브랜드 서포터즈 ‘미샤일러’ 1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미샤일러’는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미샤와 관련한 뷰티 콘텐츠를 제작하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미샤일러’ 서포터즈는 3개월간 미샤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미샤가 주최하는 뷰티 클래스 및 제품 간담회 등에 참가할 기회를 갖는다. 참가 신청은 개인 SNS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총 선발 인원은 35명, 접수는 오는 24일까지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