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뉴스클레임] ◆코웨이 ‘용기내 챌린지’ 진행= 코웨이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하는 ‘용기내 챌린지’를 진행한다. 코웨이는 ESG 경영을 확대하고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사내 행사를 기획했다. 일주일간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사내 커뮤니티에 참여 사진과 소감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상하농원 ‘플로깅 캠페인’=매일홀딩스의 관계사인 ‘상하농원’이 지난 5일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인 람사르고창갯벌센터와 함께 갯벌 환경보호를 위한 ‘상하 플로깅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플로깅 캠페인은 람사르고창갯벌센터가 만든 플로깅 키트를 활용해 고창 갯벌의 주요 보호 지역인 특이 퇴적체 쉐니어를 따라 갯벌 환경 정화를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으로 약 1톤 트럭 한대 분량의 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했다. 

◆스타벅스, 우리 문화재 지킴이 활동=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상반기 동안 파트너 400명이 전국 7개 도시에 걸쳐 지역 문화유산 10곳을 방문해 문화재 보호활동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올해에는 전국의 파트너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협력해 전국 단위의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으로 확대했다. 스타벅스는 하반기에도 지역 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교촌치킨, ‘치맥 페스티벌’에 기부금 전달=교촌에프앤비가 지난 6일 대구에서 열린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사랑의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교촌은 치맥 페스티벌이 열리는 대구 지역 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해 기부금 1000만원을 후원했다. 이번 전달된 기부금은 대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한 치킨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