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 롯데 홈플러스 현대백화점外
[e-기업] 롯데 홈플러스 현대백화점外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11.2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제공
롯데는 28일, 29일 양일간 잠실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2019 롯데 마케팅 포럼’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 제공

롯데, ‘2019 롯데 마케팅 포럼’ 개최=롯데는 28일, 29일 양일간 잠실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2019 롯데 마케팅 포럼’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는 올해 마케팅 포럼 주제를 ‘공감(Empathy)’으로 정했다. 수많은 제품과 정보가 범람하는 현 시기에 고객과 사회로부터 ‘좋은 기업’이라는 공감을 얻어내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롯데는 다양한 강연과 프로그램으로 포럼을 구성했다. 올 한해 가장 뛰어난 마케팅 성과를 낸 계열사를 선정하는 ‘마케팅 어워드’도 진행한다.

◇롯데마트, 글로벌 186호점 ‘찌마히점’ 오픈=롯데마트가 27일 인도네시아 자바섬의 주도인 반둥지역에 인도네시아 48호점이자 글로벌 186호점인 ‘찌마히점’을 오픈했다. ‘찌마히점’은 찌마히시의 유일한 도매 매장이다. 주변호텔, 레스토랑 등의 상권을 고려해 식료품의 진열면적을 확대하고 신선식품의 상품 수를 기존의 다른 매장보다 100품목 이상 늘렸다. 롯데마트는 연 내 빠칸사리점과 뜨갈점을 추가로 오픈해 총 50개의 점포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론칭=홈플러스는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가치, 즐거운 소비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PB 브랜드 ‘시그니처’(Homeplus Signature)를 공식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선보이는 시그니처는 ‘Selected with Pride’라는 슬로건 아래 홈플러스가 품질과 차별성, 지속적인 사용 만족도 등을 모두 고려해 까다롭게 엄선한 상품만을 일컫는다. 홈플러스는 앞으로 시그니처를 회사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고 전 카테고리 PB 상품을 대부분 시그니처로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이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반포점’ 오픈=전자랜드는 28일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에 ‘파워센터 반포점’을 신규 오픈한다. 전자랜드의 서울지역 신규 매장 오픈은 지난 9월 현대시티아웃렛동대문점을 인샵 형태로 오픈한 이 후 올해만 두 번째다. 전자랜드는 수도권 공백상권 출점을 위해 파워센터 반포점을 오픈했으며, 앞으로도 서울 지역 매장확대를 긍정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전자랜드는 오픈을 기념해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4일간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리바트, 롤팩 매트리스 시장 ‘첫 발’=현대백화점그룹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롤팩 매트리스 제품 ‘포밍(foaming)’을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리바트의 롤팩 매트리스 제품 ‘포밍’은 거품을 뺀 ‘가장 담백한 매트리스’ 라는 의미로 폼 매트리스, 토퍼, 메모리폼, 베개로 구성돼 있다. 폼 매트리스는 메모리 탄성폼, 엘라스틱폼 등 폼의 높이와 조직 형태 가공 등을 통해 몸의 굴곡과 자세에 맞춰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메모리폼 베개도 고객의 수면 시 눕는 습관에 맞춰 고를 수 있도록 세 가지 유형으로 개발했다.

◇현대백화점, ‘유기견 건강 돌봄’ 캠페인=현대백화점은 내달 2일부터 유기견 건강 돌봄 프로그램 ‘하트 포 도그(Heart for dog)’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단체인 ‘동물권행동 카라’와 함께 구조된 유기견에게 필수적인 예방 접종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와 연계해 프로필 사진 촬영을 지원하고, 유기견 입양 가족에게 ‘입양 축하 키트’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앱에 유기견 입양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올려 유기견에 대한 인식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2019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개최=CJ올리브영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S-Factory) D동에서 ‘2019 올리브영 어워즈앤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고객과 협력사, 뷰티 인플루언서, 유명 아티스트 등이 매장 밖에서 한데 어울리는 뷰티 축제의 형태로 열린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서는 올해 구매 데이터 1억 건을 분석해 엄선한 23개 부문의 92개 히트상품을 공개한다. 또한 중소 브랜드의 차별화된 콘셉트부터 우수한 제품까지 현장에서 모두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큐브미, 코스트코 전점 입점=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브랜드 큐브미(CUBE ME)의 베스트셀러 콜라겐 큐브가 지난 20일 코스트코 16개점에 동시 입점했다. 큐브미는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코스트코 양재점, 상봉점, 세종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어 슈퍼데모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팝업스토어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11월 말부터는 코스트코 전점에서 큐브미 콜라겐 큐브를 만나볼 수 있다.

◇GS리테일 “음식 폐기물, 퇴비로 탈바꿈”=GS리테일이 GS THE FRESH(GS더프레시, GS수퍼마켓의 새로운 이름)와 신선 먹거리 전용 공장(후레쉬퍼스트)에서 발생하는 음식 폐기물을 퇴비로 만들어 28일부터 거래처 농장에 무상 공급하기로 했다. 음식 폐기물이 자체 유통망 내에서 퇴비로 재사용되는 순환 모델을 구축한 것은 유통 업체 최초 사례다. GS리테일은 이번 음식 폐기물 순환 모델 구축을 통해 중소 거래처들이 사용하는 퇴비의 약 27% 수준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점차 퇴비 생산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GC녹십자엠에스, 인플루엔자 진단 기술 미국 특허 취득=GC녹십자엠에스는 지난 27일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검출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GC녹십자엠에스가 미국에서 특허를 취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멀티 인플루엔자 진단 키트를 통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검출하는 기술이다. 사람의 가래나 인후분비물 등을 채취해 진단하는 방식이다. 회사 측은 국내에 이어 미국 특허까지 취득하게 되면서 멀티 인플루엔자 진단 부문의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bhc치킨, ‘블랙올리브’ 새로운 트렌드 주도=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최근 선보인 ‘블랙올리브’ 치킨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나가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bhc치킨이 ‘블랙올리브’ 치킨 출시 후 한 달 동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총 18만 개가 판매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출시 후 3주 차부터 판매량이 전주 대비 2배로 급격히 늘어나고 있어 ‘블랙올리브’ 치킨에 대한 재구매와 확산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hc치킨은 향후 20~30대를 적극 공략해 ‘블랙올리브’ 치킨을 업계를 대표하는 메뉴로 육성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애경산업, 사랑의 김장 나눔=애경산업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와 함께 지난 27일 구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에는 애경산업 및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임직원 외 85여명이 참여해 총 1000포기의 김치를 담갔다. 이날 담근 김치는 저소득가정과 미혼모가정, 독거노인가정 및 장애인 시설 등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정관장, 아세안 정상에 ‘건강’ 선물=KGC인삼공사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및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에 참석한 아세안 각 국 정상 및 배우자에게 ‘정관장 홍삼’을 협찬 제공했다고 밝혔다. 아세안 국가 정상 및 배우자에게 제공한 제품은 ‘홍삼정 마스터클래스’와 ‘화애락 후’ 제품 2종이다. KGC인삼공사는 이외에도 회의기간에 홍삼음료 및 홍삼캔디 등 다과세트도 함께 제공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