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Pick] 삼성화재 신용보증기금 KB국민은행
[금융권 Pick] 삼성화재 신용보증기금 KB국민은행
  • 조현지 기자
  • 승인 2019.11.2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기 삼성화재애니카손사 경영지원팀장(앞줄 왼쪽 일곱번째)과 Mercedes-Benz 공식 딜러사 서비스본부장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 벤츠 공식 딜러11개사와 업무협약 체결=삼성화재애니카손사는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삼성화재 글로벌캠퍼스에서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딜러 11개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삼성화재애니카손사는 합리적인 수입차 수리 문화를 정착시켜 적정한 자동차보험료 산출의 토대 마련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표준 가이드가 현장에서 제대로 적용될 수 있도록 양사는 공동 교육을 추진하는 등의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신용보증기금, ‘제 2기 혁신아이콘’ 6개 선정=신용보증기금은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6개를 ‘제2기 혁신아이콘’으로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을 바탕으로 우수 중견기업 또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신보가 지난 5월 도입한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내시경용 지혈제 개발기업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유통매장의 전자가격표시기기(ELS) 시스템을 개발하는 ‘라인어스’ ▲실시간 오디오 개인방송 ‘스푼라디오’를 운영하는 ‘마이쿤’ ▲딥러닝 얼굴 영상합성기술을 이용한 AI튜터서비스 기업 ‘머니브레인’ ▲AI 기반 의료영상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는 ‘뷰노’ ▲온라인 취미 동영상 강좌 플랫폼 ‘클래스101’ 등이다.

 KB국민은행,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선포식 개최=KB국민은행은 27일 여의도본점에서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윤덕홍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장, 전용만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선포식을 통해 KB국민은행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 예방과 함께 디지털 금융 수용도 제고를 위한 금융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은 시니어 회원 소속 협력기관과 연계해 전국 약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KTX예매, 영화예매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와 비대면 계좌개설,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ATM출금 등의 금융 관련 내용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