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NH농협금융지주 KB국민은행 전북은행外
[사회공헌] NH농협금융지주 KB국민은행 전북은행外
  • 조현지 기자
  • 승인 2019.11.2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은행 제공
전북은행 제공

신한금융그룹, ‘디지털라이프스쿨’ 4기 졸업식 개최=신한금융그룹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2019 청년창업가를 위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인 ‘디지털라이프스쿨’ 4기 졸업식을 28일 개최했다. ‘디지털라이프스쿨’은 창업에 뜻을 둔 예비 청년 창업가들의 자립을 돕는 비즈니스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집중 강의와 밀착 코칭, 팀 프로젝트 수행, CEO특강 등을 통해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화를 지원한다. 이날 진행된 졸업식은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교육생들을 축하하고 창업가라는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또한 신한은행 김기호 기관영업본부장을 포함한 약 150여명의 관계자들이 함께 그간의 성과를 함께 축하하고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NH농협금융지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활동 실시=NH농협금융지주는 자매결연마을인 강원도 홍천군 소재 왕대추마을에서 김광수 회장 등 임직원 봉사단과 마을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활동을 28일 실시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마을 주민들이 재배한 배추와 무 등 우리 농산물을 구입해 생산 농가를 도왔다.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1000여포기는 복지시설을 통해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원데이클래스’ 개최=KB국민은행은 27일 수원 소재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에서 (사)한국외식업중앙회(회장 제갈창균)와 함께 외식업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KB 소호 멘토링스쿨 ‘원데이클래스’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손무호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상생협력추진단장, 진영태 경기도위생교육원장, 박종수 KB국민은행 경수2 지역본부장 , 외식업사업자 50여명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영업자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소재 외식업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도 확대해 자영업자 사업역량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북은행, ‘2019 전북은행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공연 개최=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27일 본점 3층에서 전북은행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제16회 ‘2019 전북은행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공연은 보컬그룹 스윗소로우와 함께하는 이야기가 있는 토크 콘서트로 진행됐다. 그들의 히트곡과 음악 이야기, 관객과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스윗소로우의 객석으로 찾아가는 팬서비스와 재치있는 입담으로 공연이 약속된 시간보다 30분이나 늦게 끝났지만 관객들 모두 자리를 지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