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 하이트진로 웅진코웨이 LG생활건강外
[e-기업] 하이트진로 웅진코웨이 LG생활건강外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11.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 포스터. 하이트진로 제공
진로 포스터.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진로 출시 7개월만에 1억병 판매=하이트진로는 뉴트로 감성을 담은 '진로'가 1억병 판매를 돌파하며 브랜드 대세감을 이어가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진로는 출시 7개월만인 지난 26일 기준 누적판매 335만 상자, 1억 53만병(360ml 병 기준)을 기록했다. 이는 가정용 페트, 팩 제품 없이 오직 360ml 병 제품으로만 이룬 성과다. 진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은 2030 젊은 세대를 공략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이 주효했다고 판단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과 함께 소주 시장 리딩 브랜드로 입지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면세점, 한국 최초 ‘ISO27701’ 인증 획득=롯데면세점은 한국 최초로 ISO27701(국제 개인정보 정보보호 경영 시스템) 인증을 취득해 국제 규정·법률에 따른 고객정보보호 및 서비스 안전성을 대내외에서 인정받게 됐다. 롯데면세점은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한국에서는 지난 28일 한국주재 영국대사관에서 ISO27701 인증 수여식이 진행됐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7월 ISMS-P(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하는 등 고객정보보호 및 서비스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교촌치킨 “대만 진출 발판 마련”=교촌치킨이 식도락 천국 대만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6일 대만 만저우 향에 위치한 켄팅턴 리조트에서 현지 기업 난런후 엔터테인먼트사(Nan Ren Hu Entertainment co.,ltd)와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사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교촌은 차별화된 제품력을 앞세워 대만 외식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대만 시장 진출을 통해 해외 사업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웅진코웨이, '2019 사회적가치 우수기업' 1위=웅진코웨이는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우수기업’ 평가에서 2년 연속 환경가전 부문 1위에 선정되며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 받았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고 지역사회 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사회 취약계층의 물 복지 향상을 위해 정부단체와 협력을 지속하고 있는 점도 호평 받았다. 안지용 웅진코웨이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사회와 더불어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환상적인 꽃과 빛의 향연”=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 세계적인 이벤트 아티스트인 토니 마크루(Tony Marklew)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웨딩컨셉을 제안한다. 이번 웨딩컨셉은 환상적인 꽃과 빛의 향연를 표현한 ‘천상의 빛(Ethereal Luminance)’을 테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웨딩팀은 토니마크루가 디자인한 웨딩무대와 새로운 플라워 연출을 2020년 1월 10일 웨딩쇼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200~300명 규모의 웨딩과 50명 이하의 스몰웨딩으로 나눠 각각 선보인다. 

◇LG생활건강, ‘펭수’ 콜라보레이션 영상 공개=LG생활건강은 EBS 펭귄 캐릭터 ‘펭수’와 제작한 콜라보레이션 영상이 27일 ‘자이언트 펭TV’를 통해 공개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펭수가 네이처컬렉션 매장에 방문해 뷰티 컨설턴트 교육을 받고, 직접 fmgt의 베스트셀러인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판매에 나서는 모습의 직업 체험기가 담겼다. 직업 체험과 큰 웃음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이 영상은 공개 직후부터 많은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정관장 ‘에브리타임 삼삼바 에디션’ 동영상 인기=KGC인삼공사가 제작한 유튜브 동영상이 2000만 조회 수를 넘기며 화제다. 총 두 편(버스편·미용실편)의 동영상에는 배우 김용림과 개그맨 최양락이 각각 등장해 일상생활 속 민망해 질 수 있는 상황에서 ‘에브리타임 삼삼바 에디션’을 건네는 모습을 재미있게 담았다. KGC인삼공사는 개성 넘치는 출연진에 재미까지 더해 소비자의 공감을 자연스레 이끌어 낸 점을 인기요인으로 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홀리데이위시’ 광고 캠페인=투썸플레이스가 자사 모델인 남주혁과 2019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올겨울 투썸플레이스에서 소원을 빌면 다 이루어진대요!(Listen to my holiday wishes)’를 핵심 메시지로 해 크리스마스 본고장인 북유럽의 감성과 무드를 듬뿍 담은 것이 특징이다. 짧은 광고 영상이지만 남주혁의 잔잔하면서도 단단한 목소리가 ASMR처럼 담겨 집중력을 높인다.

◇CJ프레시웨이, 제로 웨이스트, 제로 헝거‘ 캠페인 성료=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유엔세계식량계획(World Food Programme, 이하 'WFP’)와 함께 추진하는 '제로 웨이스트, 제로 헝거(이하 ‘ZWZH’)' 캠페인의 시범 운영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본격적인 캠페인 진행에 앞서 '그린테리아 셀렉션'에서 4주 동안 시범 운영에 돌입했다. 그 결과, 한 끼 당 182g에 달하던 임직원 1인당 평균 잔반량은 114g 수준으로 약 37%가량 줄었다. CJ프레시웨이는 음식물 잔반 문제 해결을 위해 WFP와의 협업 하에 ‘ZWZH’ 캠페인을 국제적 차원의 활동으로 심화시킨다는 계획이다.

◇티몬, 포장김치 매출 증가=티몬이 완제품 포장 김치 판매 추이를 2016년부터 조사한 결과 매년 평균 25%씩 성장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김장을 포기하고 포장김치를 사먹는 수요가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김장을 주도하는 핵심연령대인 50대 이상에서도 포장 김치 구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전체 포장김치 매출 가운데 이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25%로, 2016년과 대비해 10%p 상승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