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Pick] SC제일은행 신한은행 KB국민은행外
[은행권 Pick] SC제일은행 신한은행 KB국민은행外
  • 조현지 기자
  • 승인 2019.11.2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 제공

SC제일은행, 대통령 표창 수상=SC제일은행은 28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13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행사에서 자금세탁방지 업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2015년에 이어 두 번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2012년 국무총리 표창 수상을 포함하면 자금세탁방지 우수 금융회사로 통산 세 번째 공식적인 정부 포상을 받게 됐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국내외적으로 자금세탁방지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는 시점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삼성증권 해외주식 거래 계좌 관련 서비스 오픈=신한은행은 외화 입출금 계좌를 기반으로 삼성증권 해외주식 거래 계좌를 신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한은행의 외화 입출금 계좌 ‘외화 체인지업 예금’을 결제계좌로 사용하면서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삼성증권 계좌를 만들어주는 서비스다. 이미 ‘외화 체인지업 예금’을 거래 중인 고객이라면 기존 계좌를 활용할 수도 있고 ‘외화 체인지업 예금’ 계좌를 새로 개설하면서 동시에 삼성증권 해외주식 거래 계좌를 만들 수도 있다. 이번에 오픈한 서비스의 해외주식 결제대금 지급 프로세스는 신한은행의 Open API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이로써 신한은행은 앞으로 유사한 사례에 대해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향후 동종업계 및 이업종과의 협업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캠퍼스’ 프로그램 개최=KB국민은행은 28일 서울 을지로 페럼홀에서 장년층 고객 200여명을 초청해‘KB골든라이프 캠퍼스’ 11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캠퍼스’는 50~60대 고객의 든든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한 생애설계 주제별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특히 장년층 고객의 주요 관심사인 부동산, 투자, 건강, 여가 등을 주제로 해당 분야별 전문가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는 KB금융그룹 WM스타자문단 전문가의 강의로 3시간동안 진행됐다. 1부에서는‘분쟁없는 상속설계’를 주제로 상속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족간 분쟁 등 법적 문제에 대해 곽종규 변호사가 명쾌한 해법을 제시했다. 이어 2부에서는‘저금리 시대의 자산관리’를 주제로 김진영 전문가가 저금리 시대의 자산관리 방향과 앞으로 주목해야 할 상품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BNK부산은행, 해외즉시송금 서비스 수수료 인하=BNK부산은행이 다음달 2일부터 해외즉시송금(웨스턴 유니온 송금)서비스 수수료를 최대 92% 인하한다고 29일 밝혔다. 부산은행은 송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 해외즉시송금 수수료를 기존 미화 12~280달러에서 10~20달러로 인하하며 해외즉시자동송금 수수료도 미화 10~20달러에서 6~12달러로 낮추기로 했다. 아울러 부산은행은 수수료 인하에 맞춰 12월 2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해외즉시자동송금 서비스를 등록한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외즉시자동송금 서비스를 등록한 고객 중 송금 실적이 있는 고객은 추첨을 통해 쿠쿠 압력밥솥(3명),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10명), 스타벅스 텀블러(30명)등의 경품도 제공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