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현대홈쇼핑外
[e-기업]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현대홈쇼핑外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12.0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온라인 단골등급제’ 론칭=홈플러스는 기존 멤버십 제도와 별도로 온라인 고객에게 더 많은 인센티브를 추가로 제공하는 ‘온라인 단골등급제’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전월 3회 이상 총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Black+’ 등급을 부여해 7만원 이상 구매 시 12%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 2장을 준다. 온라인 단독상품을 구매하거나 상품평 작성,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온라인몰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마일리지’도 준다.

◇롯데백화점, ‘앨리스마켓’ 운영=롯데백화점이 주도적으로 트렌디한 행사를 기획하고자 발벗고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英동화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이름을 딴 ‘앨리스(el-LESS) 마켓’을 점포별 순회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앨리스마켓은 ‘셀러(Seller)마켓’과 바이어(Buyer)마켓’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롯데백화점은 앨리스마켓의 ‘셀러(Seller)마켓’ 공간을 집객 효과가 가능하도록 셀럽 초청 및 고객 참여 이벤트 등을 순환 운영해 앨리스마켓의 시그니쳐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롯데호텔서울, ‘글로벌 트래블러 어워즈’ 2관왕=롯데호텔서울이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가 주관하는 ‘2019 GT 테스티드 어워즈’에서 국내 호텔업계 최초로 8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의 호텔’을 수상하고 5년 연속 ‘세계 최고의 마이스 호텔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올해는 5년 연속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퀸트 스테이터스’에도 동시에 이름을 올렸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선정에는 롯데호텔서울의 ‘한국적 호스피탈리티 서비스’가 주효했던 것으로 호텔은 분석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중국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 확대=신라면세점이 ‘왕홍’(중국 인플루언서)과 함께한 라이브 방송에서 중국 밀레니얼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29일 중국의 슈퍼 왕홍 ‘위얼(瑜儿)’과 손잡고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약 4시간 동안 진행한 라이브 방송은 최고 동시 접속자 151만 명, 누적 접속자 1,070만 명을 기록했다. 신라면세점은 ‘왕홍’과 함께 신라면세점을 중국 밀레니얼 세대에게 알려나갈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왕영은 영입 효과’ 톡톡=현대홈쇼핑이 지난해 영입한 ‘왕영은 영입 효과’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2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의 지난 1년간(2018.12.1~2019.11.30) 누적 주문액이 약 1,50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종전에 왕씨가 홈쇼핑 방송에서 기록했던 주문액(1,400억원)을 약 100억원 가량 초과 달성한 것이다. 현대홈쇼핑은 홈쇼핑 방송 진행 경험으로 축적된 왕영은씨의 전문성과 신뢰도가 자사 프리미엄 고객층의 니즈와 맞아떨어지며 시너지 효과를 낸 것으로 보고 있다.

◇동남아 홈쇼핑 시장 개척단, 베트남서 2500만불 계약협의 실적=GS홈쇼핑이 중소기업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진행한 ‘제 10회 동남아 홈쇼핑 시장 개척단’이 2천500만불 이상의 수출계약 추진 실적을 올렸다. GS홈쇼핑은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동남아 홈쇼핑 진출전략 설명회 및 현지 MD·온·오프라인 유통업체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진행한 결과, 이 같은 실적을 달성했다. GS홈쇼핑 해외사업부 백정희 상무는 “GS홈쇼핑은 참가 중소기업들이 베트남을 발판 삼아 동남아시장으로 발을 넓히고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더욱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아리따움, ‘프로 메이크업 스튜디오’ 신규 개점=아모레퍼시픽의 토탈 뷰티 솔루션 매장 아리따움(ARITAUM)이 ‘프로 메이크업 스튜디오’를 신규 론칭한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아리따움 ‘프로 메이크업 스튜디오’는 국가 미용 자격증을 보유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운영하는 매장이다. 해당 매장에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엄선해 추천하는 화장품을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메이크업 서비스, 메이크업 레슨, 눈썹 왁싱, 네일 케어 등 전문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