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 롯데 유니베라 스타벅스外
[e-기업] 롯데 유니베라 스타벅스外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12.0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신격호 명예회장
롯데 신격호 명예회장. 롯데지주 제공

롯데, ‘상전유통학술상’ 지원 나서=롯데는 신격호 롯데 명예회장의 한국 유통산업 발전에 대한 공로를 기리고 국내 유통학 및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상전(象殿)유통학술상’ 지원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롯데는 이번 상전유통학술상 제정 및 지원을 계기로 신격호 명예회장의 업적과 경영철학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한편, 그 뜻을 이어 받아 산학협력을 통해 국내 유통업의 발전적 미래를 모색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제1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이 오는 6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롯데마트, ‘M쿠폰’ 가입자 300만 돌파=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옴니채널 쿠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M쿠폰’ 가입자가 300만명을 돌파했다. ‘M쿠폰’을 사용하는 이용자수와 접속자수는 놀랄만한 성과를 거뒀다.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월 평균 이용자수는 시행 초기 대비 411%, 어플리케이션 월 평균 접속자수 또한 초기 대비 494%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M쿠폰 가입자 300만 돌파 기념으로  ‘M쿠폰 전용상품 페스티벌’을 오는 11일까지 전개한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물티슈’, 59일 만에 200만개 돌파=홈플러스는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물티슈’가 9월 26일 출시 이후 59일 만에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하고 3일 현재 누적 판매량 238만 개를 기록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시그니처 물티슈는 출시 31일(10/29)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특히 기존 저가 제품보다 월등한 품질의 물티슈를 1000원이란 파격적인 가격에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앞으로도 홈플러스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시그니처’ 상품을 마련해 고객에게 즐거운 소비경험을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유니베라, ‘2019 세계일류상품’ 선정=유니베라가 알로에 부문에서 ‘2019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유니베라는 알로에 부문에서 2003년 첫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17년 연속으로 선정돼 글로벌 알로에 리더 기업으로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유니베라 박영주 대표는 “알로에는 새롭게 그 효능이 조명되고 있는 주목 받고 있는 소재”라며 “글로벌 리더 답게 고객의 니즈에 맞춘 혁신적인 제품으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아뜰리엘’ 오픈=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이 새로운 변신을 시도한다.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은 지난달 19일 문화 체험 공간인 ‘아뜰리엘(Ateli-el)’를 오픈했다. ‘아뜰리엘’는 5층 고객 휴게시설에 조성된 전시 및 문화체험 공간이다. ‘아뜰리에’와 ‘인천터미널 롯데갤러리’는 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핀란드, 덴마크, 스웨덴의 그림책 작가 네 명의 원화 100여점과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 展’을 진행한다. 또한 고객들을 위한 참여 이벤트도 진행하며 ‘북유럽 일러스트레이트 컬러링 체험’을 선보인다.

◇CJ푸드빌 부산타워X마카오정부관광청, ‘크리스마스 트리’ 설치=CJ푸드빌이 운영하는 부산타워가 연말을 맞아 마카오정부관광청과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고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부산타워와 마카오정부관광청은 부산 용두산공원 부산타워 앞 야외광장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해 내년 1월 5일까지 운영한다. 크리스마스 트리 조명이 부산타워 조명과 어우러져 크리스마스 및 연말 분위기를 자아낸다. 내년 1월 5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 인증 이벤트’도 실시한다.

◇스타벅스, 잡 페어 개최=㈜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4일 교육기부 국제 NGO JA(Junior Achievement)와 함께 용산전자 상상가 Y 밸리에서 서울과 경기 지역 50여개의 특성화 고등학생 450여명을 초청해 청소년 진로 교육과 취업 연계를 안내하는 잡 페어를 개최한다. 스타벅스는 직업 선호도와 직무 검사, 개인별 이미지 컨설팅 등 다양한 강의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 과정 이수 후에 이력서를 제출한 학생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채용 면접도 진행하며 최대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이라크 상륙=미샤가 국내 화장품 역사상 최초로 이라크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자유나 몰’에 미샤 1호 매장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이라크 시장 진출과 오프라인 매장 오픈은 미샤가 처음이다. 에이블씨엔씨 해외사업부문 최의경 전무는 “보랏빛 앰플이나 개똥쑥 에센스 같은 고품질의 스킨케어 제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여 이라크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교, 설화문화전 ‘문양의 집’ 방문=지난 2일 설화수의 뮤즈인 배우 송혜교가 2019 설화문화전 ‘미시감각: 문양의 집’에 방문했다. 송혜교는 설화문화전 전시 공간 곳곳을 관람하는 것은 물론, 설화문화전의 취지와 오랜 활동에 대해 크게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송혜교는 설화수의 글로벌 뮤즈로서 앞으로도 중국, 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의 스토리를 발신해 나가는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2019 설화문화전은 오는 29일까지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 1층에서 진행한다.

◇G9, 국제 디자인 어워드 수상=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 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2020 독일 디자인 어워드’의 엑셀런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본상을 수상한 G9 웹페이지는 선별된 콘텐츠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큐레이팅 시스템’을 통해 각각의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점도 주목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