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Pick] 삼성화재 기술보증기금 NH농협금융지주
[금융권 Pick] 삼성화재 기술보증기금 NH농협금융지주
  • 조현지 기자
  • 승인 2019.12.0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 ‘스마트링크 서비스’ 확대=삼성화재는 모바일 링크를 통해 자사 앱 또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링크 서비스는 회사가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에 링크를 포함시켜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고객들이 필요할 때 직접 전화를 하거나 사람을 만나 처리하던 업무들을 모바일을 활용해 별도의 검색 없이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자동차 사고로 인해 보상을 받는 고객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안내를 받고, 직접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고객들은 스마트링크 서비스로 회사가 전달하는 다양한 알림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NH농협금융지주, ‘2019 농협금융 이사 워크숍’ 개최=NN농협금융지주는 3일 서울 소공동 소재 컨퍼런스 홀에서 ‘2019 농협금융 이사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광수 회장, 농협금융 이사, 계열사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양호한 손익 달성에 대한 이사회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이사 간 교류와 젊은 직원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4번째 기수로 활동하고 있는 농협금융의 사내혁신조직 ‘제4기 NH미래혁신리더’가 지난 7개월간 연구한 과제에 대해 발표하고 의견 교환을 하며, 변화와 혁신에 대해 임직원이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술보증기금, ‘2019 신탁기술이전 설명회’ 개최=기술보증기금은 3일 서울 양재동 소재 더케이호텔에서 기보에 신탁된 우수기술을 소개하고 기술이전을 추진하기 위해 ‘2019 신탁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설명회에는 우수기술 이전에 대한 관심도를 반영하듯, 신탁기업과 신탁기술 이전을 희망하는 74개 기업, 대학·공공연 관계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기보에 신탁된 기술 65건이 소개됐으며, 사전매칭을 통해 수요기업이 상세한 기술설명을 청취할 수 있도록 신탁기업과 수요기업 간 1:1 현장 상담부스도 운영됐다. 이 밖에도 기술이전과 관련한 ‘기술보호’, ‘특허공제’ 업무 안내, 기술이전과 사업화 자금을 필요로 하는 수요기업을 위한 ‘기술금융 상담지원’도 함께 진행돼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