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소식] 신한생명 DB생명 신한금융그룹
[금융권 소식] 신한생명 DB생명 신한금융그룹
  • 조현지 기자
  • 승인 2019.12.0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생명 제공
DB생명 제공

신한생명, ‘TM 신계약 자동모니터링 시스템’ 오픈=신한생명은 TM(텔레마케팅) 영업으로 체결된 신계약의 녹취 내용을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TA(Text Analytics) 시스템을 활용해 자동으로 분석하고 이를 설계사가 확인, 보완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된 ‘TM 신계약 자동모니터링 시스템’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비대면 영업방식인 전화로 보험계약을 체결할 때는 상담내용을 녹취, 평가하고 심사하여 이상이 없다고 판단되면 청약이 승낙된다. 이때 설계사가 고객에게 반드시 알려야 할 필수 안내사항들이 있다. ‘TM 신계약 자동모니터링 시스템’은 보험 계약이 체결되면 곧바로 STT시스템(Speech To Text)을 통해 녹취 내용이 텍스트로 변환된다. 이어 텍스트 분석 기능을 통해 TM채널 차세대 영업시스템인 코코시스템에서 제공받은 필수안내 대본 내용과 STT시스템으로 변환된 내용이 비교 분석된다. 이를 통해 제대로 이행되었는지 자동으로 점검되고 항목별 준수여부 및 최종평가점수가 자동으로 산출된다. 또한 미흡한 부문이 발견되면 담당 설계사가 당일에 즉시 보완하게 된다.

◇DB생명, ‘2019 한국의경영대상’ 수상=DB생명은 3일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의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DB생명은 3년 연속(2017~2019)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한국의경영대상은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역량을 기반으로 기업의 이해관계자인 고객, 직원, 협력사, 주주, 지역사회가치를 증대시키고 궁극적으로는 대내외적으로 존경받는 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DB생명은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패널제도 운영 △보이는 ARS △보험약관이해도 평가 업계 최다 6회 우수등급 획득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4회 연속 우수 콜센터 인증 획득 등을 통해 고객중심경영을 인정받았다. 
 
◇신한금융그룹,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 홍보 실시=신한금융그룹은 4일 그룹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인 ‘기발한 광고’프로젝트에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들의 홍보 광고를 유튜브와 주요 일간지를 통해 시작했다.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기회를 발견하는 광고’의 준말로 대한민국 혁신성장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도록 신한금융그룹의 광고 시간을 빌려주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잠재력을 가진 국내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많은 노력을 들여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초창기 홍보, 마케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을 착안해 시작됐다. 선정된 작품은 오늘부터 한 달간 영상 부문은 유튜브, 인쇄 부문은 주요 일간지를 포함한 인쇄 매체를 통해 광고가 게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