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소식] NH농협은행 Sh수협은행 산업은행
[은행권 소식] NH농협은행 Sh수협은행 산업은행
  • 조현지 기자
  • 승인 2019.12.0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K-에듀파인 전자금융서비스 확대’ 체결=NH농협은행은 3일 세종시에 위치한 정부세종청사에서 교육부와 ‘K-에듀파인 전자금융서비스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농협은행 모바일 앱 ‘NH스마트고지서’에서 교육기관 고지서의 전자고지 및 납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전국 교육청과 2만 여개 초·중·고·유치원 등 교육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NH스마트고지서’로 고지업무를 처리할 경우 교육기관은 고지서와 가정통신문의 제작·인쇄 등 발생하는 업무프로세스와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은 교육비 고지 내역을 즉시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어 효율성과 편의성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협은행은 올해 12월까지 교육부‘K-에듀파인’과 연계한 전자고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년 상반기에 시범운영 후 2020년 9월에 서비스를 전면 시행할 계획이다.

◇Sh수협은행, ‘기업부문 올해의 PR상’ 수상=Sh수협은행은 지난달 30일 성신여자대학교에서 열린 ‘2019년 올해의 광고PR상’에서 ‘기업부문 올해의 PR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수협은행은 지난해 ‘좋은 수가 있다’ 기업PR 광고를 진행한데 이어 올해는 ‘내가 찾던 좋은 수가 있다’로 브랜드 캠페인을 확장했다. 또한 ‘내가 쓰는 은행, 내가 선택하자’는 콘셉트를 통해 모델 조보아의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선보였다. 수상의 이유는 수협은행이 젊은 세대를 겨냥한 기업PR캠페인을 통해 ‘젊은 은행, 편리한 은행, 믿음직한 은행’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구축했고, 이러한 마케팅 전략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서다.

◇산업은행, ‘2019 사랑 나눔 송년 음악회’ 개최=산업은행은 3일 여의도 본점 대강당에서 ‘2019 사랑 나눔 송년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문화 소외계층을 찾아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는 KBS교향악단과의 4년째 공동주최 음악회로 오케스트라와 협연자인 소프라노 김은경, 오보에 김종아, 바이올린 이소윤이 영화음악 등 여러 장르의 친숙한 명곡들로 관중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복지시설 어린이들을 위한 만화영화 메들리는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은 특별히 서울주니어합창단이 함께해 크리스마스 캐롤 메들리송으로 송년음악회를 더욱 풍성한 무대로 만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