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 롯데 쿠팡 현대홈쇼핑外
[e-기업] 롯데 쿠팡 현대홈쇼핑外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12.0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지주 제공
롯데지주 제공

롯데, 국군장병 위한 ‘청춘책방’ 오픈=롯데는 5일 오후 경기도 연천 28사단 273포병대대에서 청춘책방 오픈식을 개최한다. 청춘책방은 컨테이너 2개 동을 활용해 만든 도서관으로 도서 1,000여 권이 비치된 책장과 소파, 카페 테이블 등이 있는 아늑한 휴게공간과 개인용 독서 책상, 음악 감상존으로 구성된 공부방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전자북 단말기(e-book)를 추가적으로 설치해 최신 책을 더욱 쉽게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롯데는 지금까지 총 46개소의 청춘책방을 지원했으며, 2021년까지 총 68개소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제6회 신선명장 경진대회’ 개최=롯데마트가 신선식품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제6회 신선명장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총 50명의 참가자와 30여명의 심사위원을 초청한 가운데 오는 8일 영등포 롯데리테일 아카데미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고객이 구매하고 싶은 상품을 만들 수 있는 전문가’를 선발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하게 된다. 이번 대회의 대표 슬로건은 ‘명장의 손에서 탄생하다’로, 상품 진열부터 상품 설명까지 신선명장의 손에서 이뤄내 롯데마트만의 신선식품에 대한 차별화를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백화점 “디자이너·엘레강스 의류 급부상”=5060 세대들 사이에서 ‘디자이너·엘레강스 의류’가 부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빅데이터 분석 결과, 50대 이상이 가장 선호하는 패션 의류 상품군은 ‘디자이너·엘레강스’ 상품군이며 이 상품군을 찾는 고객들은 잠실점에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잠실점은 2019년 1월부터 11월까지 롯데백화점 31개 점포 중 디자이너·엘레강스 상품군 매출 1위 점포다. 전체 상품군 내 해당 상품군의 매출 구성비 역시 7.4%를 차지하며 많은 고객들이 잠실점에서 디자이너 의류를 구입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쿠팡, 알베르토 포나로 CFO 영입=쿠팡은 5일 알베르토 포나로(Alberto Fornaro) 신임 최고재무관리자(CFO, Chief Finance Officer)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포나로 CFO는 한국과 미국, 유럽의 글로벌 상장사 및 비상장사에서 활동해 온 재무 전문가로서 25년 간 다양한 기업의 재무 관리를 총괄해 왔다. 포나로 CFO는 “쿠팡처럼 혁신적인 회사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쿠팡은 고객의 상품 선택 폭을 수백만 가지로 넓히는 동시에 이렇게 다양한 상품을 단 몇 시간 이내에 배달하는 회사다. 나도 이 놀라운 과정에 힘을 보태고 싶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 동탑산업훈장·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현대홈쇼핑이 중소협력사 해외 판로 개척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훈장과 수출의 탑을 받는다. 현대홈쇼핑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이 수출 유공으로 동탑산업훈장을, ㈜현대홈쇼핑은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강찬석 현대홈쇼핑은 사장은 자사 해외 네트워크와 연계한 중소협력사의 해외 판로 확대 지원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자랜드, 11월 최고 효율등급 가전 판매량=전자랜드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시행 후 대상품목 7개의 최고 효율등급 제품 11월 판매량이 10월 대비 47%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 이번 환급 사업 시행 후 전자랜드에서 가장 많이 팔린 최고 효율등급 제품은 김치냉장고로 집계됐다. 전자랜드 윤종일 판촉그룹장은 “11월부터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이 시행됨에 따라 판매량이 부쩍 늘었다”며 “전자랜드에서는 2019 총결산 세일도 진행하고 있으니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파오 타임스퀘어점’ 오픈=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스파오가 10년 노하우를 집약한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 스파오는 오는 6일 영등포 타임스퀘어 3층에 ‘스파오 타임스퀘어점’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스파오 타임스퀘어점은 기존 스파오가 전개하는 의류뿐 아니라 캐릭터,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RFID(무선 주파수 인식)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SPA 2세대’ 매장을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