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 스타벅스 이마트 CJ오쇼핑外
[e-기업] 스타벅스 이마트 CJ오쇼핑外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12.0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오른쪽에서 첫 번째)가 대통령 표창 수상 후 정재숙 문화재청장(가운데)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오른쪽에서 첫 번째)가 대통령 표창 수상 후 정재숙 문화재청장(가운데)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 ‘2019 문화유산보호 유공자 포상’ 대통령 표창=㈜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9년도 문화유산보호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았다. 문화재청이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지난 6일 한국문화재재단 ‘민속극장 풍류’에서 개최됐다. 스타벅스는 이날 시상식에서 우리문화재 환수 및 복원활동 후원 등 다양하고 꾸준한 문화재 보호활동을 펼쳐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모든 고객들과 함께 대한민국 문화유산 보호를 위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마트 “과일도 프리미엄 전성시대”=프리미엄 과일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올 여름에는 ‘샤인머스켓’, ‘신비복숭아’가 큰 인기를 얻었다. 프리미엄 과일 열풍이 겨울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프리미엄 과일 중 가장 인기를 끄는 상품 중의 하나는 엔비 사과(envy apple)다. 실제로 이마트 사과 전체 올해 1월~10월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엔비 사과가 본격적으로 판매된 11월은 30.6%로 크게 신장했다. 이마트 최지윤 과일 팀장은 “더욱 맛있는 과일을 원하는 고객들의 뜻을 받아들여 다양한 관점에서 품질 제일주의를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J ENM 오쇼핑부문, ‘슈스스’ 한혜연과 청소년 꿈 지원=CJ ENM 오쇼핑부문이 유명 스타일리스트 한혜연과 함께 패션·뷰티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중고교생의 꿈을 지원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지난 7일 서울 서초구 사옥에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과 함께하는 패션 토크’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60명의 중고교생이 참여해 약 2시간 동안 패션·뷰티 분야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질문을 쏟아냈다. 한혜연 스타일리스트도 자신만의 스타일링 노하우를 전하는 등 재능 기부에 나섰다. 오는 1월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패션 쇼케이스도 열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전국 릴레이 연탄 나눔 봉사=롯데면세점은 지난 6일 서울 노원구 중계본동 백사마을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인상된 연탄 가격으로 힘든 겨울을 보내는 백사마을 주민들에게 연탄 4만 장과 함께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이번 나눔 봉사는 전국 릴레이로 진행됐다. 같은 날 제주에서는 롯데면세점 제주점 임직원 20여 명이 제주 지역 독거노인을 직접 찾아 5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및 상생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