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Pick] 우리은행 한국씨티은행 기업은행外
[은행권 Pick] 우리은행 한국씨티은행 기업은행外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1.0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제공

우리은행, 해외송금 이벤트=우리은행은 오늘(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인터넷뱅킹과 우리WON뱅킹 등을 통한 비대면채널 해외송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지정하고 비대면채널로 송금하는 개인 고객이 대상이다. 주요통화(USD, JPY, EUR) 최대 80%, 기타통화 최대 50%의 우대 환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송금 금액에 따라 송금수수료를 우대적용하고 전신료 전액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한국씨티은행, ‘임팩트 커리어’ 후원 협약식=한국씨티은행은 7일 오후 서울시 성동구 소재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에서 루트임팩트와 ‘임팩트 커리어 Y(Youth)’ 후원 협약식을 갖고, 씨티재단 후원금 약 2억 3000만원(미화 20만달러)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임팩트 커리어 Y(Youth)’프로그램은 청년 인재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직장생활 전반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 첫해인 2019년에는 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 커리어 포럼, 잡페어 등을 통해 직무교육을 위한 직접적인 지원을 했다. 올해에는 실무교육을 추가하여 참여자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IBK기업은행, ‘IBK 알파세무신고’ 서비스 출시=IBK기업은행은 기업 전용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소상공인의 세무신고를 지원하는 ‘IBK 알파세무신고’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서비스는 카드매출, 계좌 거래내역 등의 데이터를 수집해 인공지능 기술로 세무장부를 자동 작성한다. 원클릭 세무신고, 동일 업종 납부세율 비교, 부가세 예상액 추정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이용고객은 세무사 도움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장부 작성과 세무신고를 처리할 수 있다. 한편 ‘IBK 알파 시리즈’는 ▲전 은행 자금현황과 매출,매입내역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IBK 알파브리핑’ ▲머신러닝 기술을 도입해 상권분석 정확도를 향상시킨 ‘IBK 알파상권분석’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세무신고를 자동 지원하는 ‘IBK 알파세무신고’가 있다.

◇산업은행, 펀드 출자사업 공고=산업은행과 한국성장금융은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원활한 투자 지원을 위해 7일 소·부·장 전용 펀드 출자사업을 공고했다고 8일 밝혔다. 금번 펀드는 최근 글로벌 무역 여건 변화*로 대외의존형 산업구조 탈피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산업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로 블라인드 펀드와 프로젝트 펀드로 구분하여 조성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