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 스타벅스 전자랜드 교원그룹外
[e-기업] 스타벅스 전자랜드 교원그룹外
  • 박규리 기자
  • 승인 2020.01.09 10: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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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재단 권찬 사무총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아름다운재단 임직원 및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임직원들과 함께 협약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제공
아름다운재단 권찬 사무총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아름다운재단 임직원 및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임직원들과 함께 협약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 아름다운재단과 ‘보호종료청년’ 지원 MOU=㈜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8일 아름다운재단과 ‘보호종료청년’ 지원에 관한 협약식을 체결하며, 새해 첫 사회공헌활동을 개시했다. 스타벅스는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시설 퇴소 후 대학에 진학하지 않는 청년들의 사회진출을 보다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우선 아름다운 재단에 2억 5000만원의 후원금 전달하고, 앞으로도 펀딩 모델 개발 등을 통해 지속적인 후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희망자에 한해서는 스타벅스와 협력관계인 한양사이버대학 진학을 지원하고 직장생활과 대학생활을 동시해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서수원점’ 신규 오픈=전자랜드는 9일 수원시 권선구 탑동에 ‘파워센터 서수원점’을 신규 오픈한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서수원점은 고객들이 다양한 가전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형 프리미엄 가전매장이다. 총 3개층을 계절가전존, TV존, 욕실이미용기기존, 모바일존 등으로 구성해 제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서수원점에서는 5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믹서기·핸드블랜더·공기청정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교원그룹, 플랫폼 비즈니스 ‘마켓85’ 론칭=교원그룹은 온라인 플랫폼 ‘마켓85(Market85)’를 론칭하며, 온라인 사업 강화에 나선다. ‘마켓85’를 주축으로 온라인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며 구몬학습 및 빨간펜, 웰스 등으로 쌓아온 교원그룹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각 브랜드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마켓85의 주요 고객층은 20대부터 40대 여성이다. 육아와 자녀 교육, 살림,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은 고객 성향을 고려해 최적화된 아이템을 선별하고, 교원그룹만의 특색 있는 키즈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또한 실시간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서비스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맥도날드, ‘더 나은 맥도날드’ 비전 밝혀=맥도날드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전국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400여명을 강원 홍천 비발디 파크로 초대해 ‘전국 레스토랑 매니저 컨벤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더 나은 맥도날드(Better McDonald’s)’로 나아가겠다는 신년 비전을 제시하고, △더 나은 메뉴(Better Food) △더 나은 서비스(Better Service) △더 나은 환경(Better Planet)이라는 3가지 주요 과제를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맥도날드만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2020년을 ‘고객 중심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시몬스 침대, 시몬스 맨션 금호점 신규 오픈=시몬스가 서울시 성동구 금호사거리에 ‘시몬스 맨션 금호점’을 신규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 금호점’은 강변북로에서 5분 거리에 있는 금호사거리에 자리잡아 고객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세련되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지상 1~2층의 공간에서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다양한 인기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맨션 금호점 오픈을 기념해 해당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케노샤의 호텔 침구 세트를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서성환 선대 회장 17주기 추모식=아모레퍼시픽은 9일 장원기념관과 전국의 사업장에서 창업자 서성환 선대 회장 영면 17주기 추모식을 진행했다. 2003년 1월 9일 타계한 장원(粧源) 서성환(徐成煥) 선대 회장은 아모레퍼시픽의 창업자다. 이날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포함한 전국의 사업장에서는 사내 추모 방송을 통해 창업자의 뜻과 업적을 기리고 시대, 환경, 사회와 조화롭게 성장하는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고객의 삶을 행복하게 하는 아름답고 건강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롯데백화점, 선물 포장 서비스 시행=롯데백화점이 설 명절을 맞아 품격이 담긴 선물 포장 서비스를 시행한다. 오는 10일부터 22일까지 소공동 본점은 ‘호호당(好好堂)’과 함께 포장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선물 포장 서비스는 토산품, 특산물 등 정형화되지 않은 상품의 선물 포장으로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준비됐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재활용이 가능한 보자기를 주요 소재로 사용,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함께 친환경적인 측면도 고려했다. 이번 포장 서비스의 또다른 장점은 백화점에서 구매하지 않은 선물상품을 포장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갤러리아백화점, ‘랑에운트죄네’ 주목=갤러리아백화점은 압구정동에 위치한 명품관에서 독일 명품 시계 브랜드 ‘랑에운트죄네(A. Lange & Söhne)’가 시계컬렉터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갤러리아명품관 이스트 지하1층에는 ‘랑에운트죄네’ 첫 단독 직영 부티크가 오픈했다. 해당 부티크에서는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랑에운트죄네’의 다양한 하이엔드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랑에1 리미티드 에디션’과 ‘1815 라트라팡테 퍼레추얼 캘린더’ 등이다.

◇한섬 “E·P·I·C 트렌드 반영한 신제품 출시”=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올해 여성복 트렌드 키워드로 ‘EPIC(Elegance·Practicality·Identity·Classic)’을 정하고, 이를 반영한 신제품을 대거 출시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한섬은 ‘모던 엘레강스(Modern elegance)’ 스타일이 올해 여성복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감춰져 있던 여성의 우아함을 도시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을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간결한 실루엣의 재킷, 드레스, 원피스 등 우아한 디자인의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리바트, 중소형 사무용 가구 시장 공략 ‘가속’=현대리바트가 소형 사무용 가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B2B 위주의 판매망 확대와 더불어 온라인 등 B2C 판매도 병행해 외형 확대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이달 말 ‘리바트 하움’ 전용 온라인몰 오픈을 시작으로, B2C 판매에 본격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현대리바트는 온라인몰 오픈과 더불어 판매 방식도 바꾼다. 기존 판매점 중심의 판매는 물론, 가정용 가구처럼 쇼룸(전시 공간)을 통한 판매를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스타필드, ‘#별별라이프’ 캠페인 진행=신세계프라퍼티는 ‘보여주세요 당신의 #별별라이프(이하 #별별라이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별별라이프’는 스타필드에서 쇼핑·레저·문화공연 등을 경험하는 모습을 사진 또는 영상으로 담아 응모하고, 자신의 작품을 스타필드에 전시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 총 상금 3000만 원 규모로 열리는 캠페인은 스타필드 또는 스타필드 시티를 방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은 매장과 홈페이지, SNS에 게시할 예정이다.

◇오리온, ‘중국 고객 추천지수’ 파이부문 1위=오리온은 중국 대표 브랜드 평가 기관인 ‘Chnbrand’가 발표한 ‘2020년 중국 고객 추천지수(C-NPS)’ 파이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오리온은 2015년부터 매해 파이 부문 1위에 오르며 현지 소비자들의 높은 충성도와 브랜드 파워를 지속 입증하고 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를 비롯해 ‘랑리거랑’(꼬북칩), ‘하오뚜어위’(고래밥), ‘야!투도우’(오!감자) 등으로 글로벌 제과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현지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제품들을 지속 개발해 시장 내 리더십과 중국 대표 제과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제과 ‘크런키’, 광고모델로 피오 발탁=롯데제과가 초콜릿 브랜드 ‘크런키’의 광고 모델로 아이돌 그룹 ‘블락비’의 멤버인 피오를 발탁했다. 이번 광고모델 발탁은 피오만이 보여줄 수 있는 개성과 독특한 식감을 가진 ‘크런키’가 서로 잘 어울린다는 판단에서다. 롯데제과는 작년 12월말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크런키’ 광고모델 맞추기 콘텐츠를 선보였고, 이후 피오를 공개하며 네티즌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광고는 10일 유튜브를 시작으로 온라인, TV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GS샵, ‘신입사원 입문교육’ 실시=GS샵이 올해 1월 입사한 신입사원 31명을 대상으로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6주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신입사원 입문교육에서는 ‘프로젝트 기반 교육(Project based learning)’ 방식을 채택했다. 신입사원들이 직접 회사의 문제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실제 고객에게 피드백 받는 형태다. 이는 능동적이고 자발적 참여를 중시하는 신입사원들이 업무에도 빠르게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GS샵 이미지텔링’, ‘비주얼 씽킹’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G마켓 “프리미엄 주방용품 전성시대”=프리미엄 주방용품이 전성시대를 맞이했다. G마켓이 작년 한 해 기준 주방용품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5년 전인 2014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가격대의 수저 세트와 수입 브랜드 식기류가 인기를 끌면서 프리미엄 주방용품의 성장을 견인했다. 다가오는 설을 앞두고 프리미엄 주방용품의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G마켓은 오는 20일까지 ‘설빅세일’ 프로모션을 열고 식기, 보관용기 등 다양한 상품들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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