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Pick] 우리금융 KB금융 신한금융
[금융권 Pick] 우리금융 KB금융 신한금융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1.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 제공
우리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 2억불 규모 펀드 조성=신한금융그룹은 9일 글로벌 대체투자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사모투자펀드(PEF)운용사인 美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와 2억불 규모의 신한금융그룹 전용 펀드를 조성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이 펀드는 일반적인 투자 방식과 달리 자산배분, 투자 결정 등 펀드 운용 단계별로 양사의 협의가 가능하는 점이 특징이다. 신한금융은 KKR의 투자 의사결정과 관련된 전 과정에 참여해 KKR의 글로벌 투자 경험과 역량을 직접적으로 이전(Knowledge Transfer)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또한 양사는 맞춤형 펀드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글로벌 대체투자 이외에도 다양한 영역에서 파트너십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 ‘2020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자녀 모집=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20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에 참여할 유․초․중학생 다문화자녀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장학, 교육, 문화 등의 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노래를 좋아하고, 소질이 있는 7~16세 다문화자녀로 이달 31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받는다. 이후 다음달 안에 오디션을 통해 최종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메인 스폰서 계약 체결 ‘전지원 선수’=KB금융그룹은 9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LPGA 프로골퍼 전지원 선수와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그룹에 어울리는 도전 정신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사람이 전지원 선수다”며 “훌륭한 인성과 성실함도 겸비하고 있어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후원을 통해 전지원 선수가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열심히 훈련해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