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 이마트 롯데마트 CJ올리브영外
[e-기업] 이마트 롯데마트 CJ올리브영外
  • 박규리 기자
  • 승인 2020.01.1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젝시오 골프클럽. 이마트 제공
젝시오 골프클럽. 이마트 제공

이마트, 골프용품 매출 상승=덜 추운 겨울에 골프업계가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달 1일부터 지난 9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골프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골프 클럽이 44.3%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이처럼 골프 비수기인 1월에 골프용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는 것은 온화한 날씨의 공이 크다. 김수인 이마트 골프 바이어는 “향후 봄맞이 정기 골프대전 행사도 기존 3월 중순에서 2월 말로 보름 정도 앞당겨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 협력회사 대금 조기 지급=홈플러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운영을 돕기 위해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대상 회사는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 협력회사 중심의 약 2900개사로 약 930억 원 규모의 대금이 조기 지급된다. 홈플러스는 이들 중소 협력회사 대금을 정상지급일보다 평균 8일 앞당겨 설 연휴 전인 22일 일괄 지급하기로 했다.

◇롯데마트, ‘허니버터아몬드’ 전문 매장 오픈=외국인의 한국 간식에 대한 사랑이 날로 뜨겁다. 롯데마트의 최근 2018~19년 간식 상품군의 외국인 매출을 살펴보면, 2년 연속으로 ‘허니버터아몬드’가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했다. 매출 신장률 또한 2018년 18.2%, 2019년 7.9%을 보이며 지속 신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서울역점과 김포공항점에 ‘허니버터아몬드’ 전문 매장을 오픈한다. 오는 13일 오픈하는 김포공항점은 공항과 인접해 있어 외국인의 방문 비중이 높다. 오는 17일 매장이 입점하는 서울역점은 ‘허니버터아몬드’ 시리즈 총 매출의 50% 이상이 발생하는 점포다.

◇'롯데백화점X카카오톡 설 선물하기’ 서비스=롯데백화점이 오는 23일까지 '카카오톡'에서 '롯데백화점X카카오톡 설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기존 카카오톡 선물 세트와의 차별화를 위해 정육, 청과 등 신선식품의 경우, 백화점 전용 포장을 제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너에서 검색창에 롯데백화점을 입력한 뒤 원하는 상품을 선택, 선물하기를 누른 후 선물할 친구를 선택하고 결제하면 된다. 이후 선물 받을 사람이 전송된 메시지를 확인하고 상품 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2~5일 내 발송된다.

◇CJ올리브영, ‘옴니 채널’ 구현 가속화=올리브영이 온·오프 통합 리뷰 서비스를 도입하며 ‘옴니(Omni) 채널’ 도약에 속도를 낸다. CJ올리브영은 온·오프라인 통합 리뷰 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온·오프 통합 리뷰 서비스는 이전 구매자의 후기를 활용해 다른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올리브영은 특히 화장품 구매 결정 단계에서 후기가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도 고려해, 구매 비중이 높은 오프라인 매장 구매 상품까지 리뷰 대상을 확대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CES2020 진출=CJ제일제당이 세계 최대 전자제품박람회에서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알리며 눈길을 끌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에서 ‘비비고’ 브랜드를 소개하는 ‘비비고 존’을 운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표 제품으로는 김스낵 '비비고 칩'을 선정했다. CJ 4DPlex와 협업해 행사에 참여한다는 점을 반영, 팝콘 대신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비비고 칩’ 특장점을 알리기 위해서다. ‘비비고 칩’ 샘플링 외에도 비비고 글로벌 광고를 통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