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 맥도날드 스타벅스 휠라外
[e-기업] 맥도날드 스타벅스 휠라外
  • 박규리 기자
  • 승인 2020.01.1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도날드는 올해 대대적인 정규직 직원 채용에 나선다. 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는 올해 대대적인 정규직 직원 채용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 올해 역대 최대 규모 정규직 채용=맥도날드가 올해 대대적인 정규직 직원 채용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채용 규모는 맥도날드가 1988년 한국에 진출한 이래 연간 최대 규모인 600여 명이다. 맥도날드는 사회적으로 고용창출에 일조하고 직원들에게 안정적인 고용환경과 글로벌 외식 전문가로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규직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 맥도날드는 분기별로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공개 채용을 진행해 연간 200여 명을 모집한다. 또한 레스토랑 시프트 매니저직을 신설해 정규직 채용을 확대한다. 모집 규모는 연간 400여 명이다. 

◇스타벅스, 장애인 바리스타 공개 채용=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2020년 1분기 장애인 바리스타 공개 채용을 13일부터 시작한다. 입사 희망자는 지원 종료일인 오는 23일 오후 5시까지 스타벅스 채용사이트 혹은 장애인고용포털사이트의 간편 우리지사 채용정보를 방문해 서류 접수를 하면 된다. 지원자는 지원서 접수 후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입문교육과 실습을 진행한다. 교육은 서류 합격자의 거주 지역에 따라 나뉘어 진행되며, 구체적인 교육과 훈련 기간을 마친 뒤 최종 입사 여부가 결정된다. 

◇휠라, 방탄소년단과 함께 2020 백투스쿨 컬렉션 제안=휠라(FILA)는 글로벌 모델 방탄소년단과 함께 2020 백투스쿨(Back To School) 컬렉션을 제안한다고 13일 밝혔다. 휠라 2020 백투스쿨 컬렉션은 휠라 백팩을 중심으로 휠라 레이 트레이서, 오크먼트TR 등 휠라 대표 슈즈와 로고 맨투맨, 트랙 재킷 등 다양한 아이템을 한데 모아 구성했다.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는 각기 자신에게 어울리는 휠라 백팩과 의류, 슈즈를 착용한 모습으로 화보에 등장했다. 휠라2020 백투스쿨 컬렉션에 관한 정보는 전국 휠라 매장, 휠라 공식 온라인몰과 휠라 공식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삼양그룹, ‘아름다운나눔보따리’ 진행=삼양그룹 임직원이 설을 앞두고 ‘배달천사’로 변신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눴다. 삼양그룹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경기고등학교에서 열린 ‘아름다운나눔보따리’ 행사에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등 약 60명이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나눔보따리 행사는 서울과 부산, 대전 등 전국 39개 지역에서 동시에 열렸다. 삼양사 관계자는 "해를 거듭할수록 주변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이 점점 커진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가해 나눔의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전시부스, 전 세계 관심 ‘한 몸에’=바디프랜드가 올해 네번째로 참여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onsumer Electronics Show, 이하 ‘CES’)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바디프랜드는 ‘팬텀Ⅱ 메디컬’, ‘렉스-F1’ 등 신제품과 ‘XD마사지 모듈 Pro’, ‘이명마사지’, ‘명상마사지’ 등 혁신적인 신기술을 선보였다. 관람객들은 새로운 마사지 기술과 제품에 대한 놀라움은 물론, 의사들이 직접 만든 안마의자라는 점, 물리적인 마사지를 넘어 정신 건강까지 케어하는 마사지의 효과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리뉴얼=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3종을 리뉴얼하고 가격변동 없이 16.7% 증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오리온이 제품 양은 늘리고 포장재는 줄이는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기존 30g 규격을 35g으로 가격변동 없이 16.7% 증량해 그램당 가격을 낮췄다. ‘건강한 한 끼’ 콘셉트에 맞춰 맛과 품질도 업그레이드했다. 견과류 함량을 기존 대비 3배가량 늘리고 철분, 비타민E, 엽산 등 9가지 비타민과 무기질도 골고루 더했다.

◇더반찬, ‘더반찬 LIVE’ 운영=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신선 가정간편식(HMR) 온라인몰 더반찬이 ‘더반찬 LIVE’를 운영한다. ‘더반찬 LIVE’는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DSCK센터조리장 내부에 설치된 CCTV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더반찬 HMR의 재료 손질부터 조리, 포장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소비자가 더반찬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직접 영상으로 볼 수 있다. 더반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더반찬의 청결하고 믿을 수 있는 조리 과정을 소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더욱 신뢰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티몬, 인재풀 제도 도입=티몬이 2020년부터 채용 전형을 공채에서 수시채용 중심으로 전환하고 인재풀 제도를 도입해 우수한 인재가 상시 지원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티몬이 올해부터 전체 채용 과정을 수시로 전환한다. 상반기에 수시 채용으로 진행되는 직무는 △MD직군 △파트너개발 △플랫폼기획 등 총 55개 분야다. 상시 인재 등록 제도인 인재풀(pool)도 운영한다. 채용 기간이나 전형과 무관하게 지원자가 자신의 업무 능력과 전문분야 등을 등록해 두면 적합한 부문에서 수요가 발생 시 인재풀에 등록된 입사희망자들에게 우선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채용전형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워홈, 인천공항 25개 식음사업장 위생등급제 ‘매우 우수’=아워홈은 인천국제공항 내 운영하는 식음사업장 25개 점포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음식점 위생등급제에서 ‘매우 우수’ 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아워홈은 지난해 11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25개 매장에 대한 평가를 신청했으며 약 2개월의 평가 과정을 거쳐 모든 매장이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천공항공사와 함께 철저한 교육과 관리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레티놀 학술 심포지엄 개최=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아시안뷰티연구소는 ‘레티놀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레티놀 성분에 관한 다양한 연 결과와 성과를 소개했다. 학계 관계자,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학생 등이 참가한 해당 행사는 지난 10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렸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학술적인 관점에서 레티놀에 관한 다양한 발표가 진행됐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서병휘 아시안뷰티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이 고민하는 피부 노화에 대해 안전하면서도 즉각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연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 슈펜, 양준일과 화보 촬영=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아시아 최초 슈즈 SPA 브랜드 슈펜(SHOOPEN)이 가수 양준일과 함께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화보는 가수 양준일의 척 화보이며, 슈펜의 인기 아이템 ‘슈탠다드 스니커즈’로 지치지 않는 그의 꿈을 응원한다는 ‘드로우 어 드림(Draw a dream)’ 컨셉으로 촬영을 진행했다. 슈펜은 이번 슈탠다드 스니커즈 화보를 통해 데뷔 당시 양준일의 패션과 패션감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CJ제일제당, 냉동 피사 사업 재도약=CJ제일제당이 냉동 피자 사업 성장 가속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슈완스社와의 기술 교류를 통해 기존 ‘고메’ 피자 라인업을 전면 업그레이드해 정체기에 접어든 냉동 피자 시장의 성장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은 시장 정체 이유를 국내 제품의 ‘맛 품질 한계’와 업체들의 ‘제조기술력 부족’으로 판단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슈완스社의 대표 피자 브랜드 ‘Red Baron(레드 바론)’을 국내에 선보인다. 선진 기술 확보도 추진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진천BC에서 제품을 생산하며 국내 냉동 피자 시장의 양적·질적 성장을 이끌겠다는 복안이다.

◇GS프레시, 청포도매출 전년대비 91% 신장=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 THE FRESH는 올겨울 ‘애플청포도’로 판매하며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 이번 겨울 상품으로 애플청포도(오톰크리스피)만 판매해 19년 12월 한 달간 청포도 매출 동기간 대비 91% 신장하는 성과가 있었다. 1월은 비슷한 식감과 당도를 가진 스윗글로브 품종으로 적극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당도가 높은 프리미엄 상품인 스윗사파이어를 추가적으로 운영해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GS25, 토털 하이패스 서비스 구축=편의점 GS25가 모빌리티(자동차 등의 이동수단) 플랫폼으로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하이패스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실적을 집계한 결과 △하이패스 누적 충전 금액은 350억 △하이패스 단말기와 전자카드 판매량은 50만개를 넘어섰고,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서비스 이용 건수는 시작 4개월 만에 5만 건에 육박했다. GS25는 올해에도 차별화된 하이패스 서비스를 이어갈 방침이다. GS25는 오는 20일부터 내달 23일까지 △친환경단말기 △화물차단말기 △국가유공자·장애인용단말기를 예약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쇼미 더 도시락' 경진대회 개최=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전국 조리학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쇼미 더 도시락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최근 편의점 도시락의 핵심 고객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10대들을 위한 도시락 메뉴를 발굴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대회 주제는 ‘10대들을 위한 편의점 도시락’으로, 서류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19일간 진행된다. 경연 대회 입상자에게는 대상(1팀, 100만원), 최우수상(1팀, 50만원), 우수상(2팀, 3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특히 대상에게는 부상과 함께 수상 레시피를 활용한 도시락이 전국 세븐일레븐에 출시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