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 롯데하이마트 교촌치킨 농심外
[e-기업] 롯데하이마트 교촌치킨 농심外
  • 박규리 기자
  • 승인 2020.01.1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 설 앞두고 상품대금 조기지급=롯데하이마트가 설을 앞두고 총 775개 중소 파트너사에 상품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중소 파트너사에 총 305억원의 상품 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 지난 9일에는 257억원의 상품 대금을 1차로 중소 파트너사에 조기 지급했다. 14일에는 남은 48억원의 상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상여금, 임금 등 자금소요가 많은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들이 자금을 원활히 조달할 수 있도록 당초 예정됐던 지급일보다 최대 45일 앞당긴 것이다. 

◇교촌치킨, 지난해 가맹점당 일 평균 110마리 판매=교촌에프앤비㈜는 지난해 가맹점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가맹점당 일 평균 약 110마리를 판매했다고 14일 밝혔다. 또한 지난해 12월 기준 전국 1,150개의 교촌치킨 매장 중 일 평균 100마리 이상 판매 매장은 622개점으로 54%를 넘어섰다. 이중 84개 매장은 일 평균 200마리 이상 판매했다. 교촌치킨 가맹점의 높은 매출의 요인으로는 시그니쳐 메뉴들의 제품력이 첫손에 꼽힌다. 최근에는 ‘허니시리즈’가 교촌치킨의 또 하나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우뚝 섰다. 지난해 허니시리즈는 1,300만개 이상이 팔려 교촌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계절밥상, ‘라이브스튜디오8’ 확산 오픈=CJ푸드빌이 운영하는 계절밥상이 특화 매장을 확산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계절밥상은 용산 아이파크몰점과 서울역사점에 ‘라이브스튜디오8’을 도입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한식 셀렉 다이닝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라이브스튜디오8’는 각기 다른 8가지 코너에서 코너 별 전문성과 즉석 조리 서비스를 강화한 콘셉트다. ‘서울통구이’, ‘진미수산’, ‘바로면방’, ‘일품주막’ 등이 있다. 평일 저녁과 주말에는 일부 코너에 전문점 수준의 특별한 메뉴를 ‘엽전 메뉴’로 새롭게 도입해 운영한다. 

◇GS25,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박차=GS25가 BC카드, 스마트로와 손잡고 BC카드 본사에 미래형 편의점인 GS25 을지스마트점(이하 미래형GS25)을 14일에 오픈했다. GS25는 이번에 선보인 미래형GS25가 계산대까지 없이 운영돼 한층 진일보된 2세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점포로 구현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미래형GS25에서는 △QR코드를 통한 개인식별 △고객 행동 딥러닝 스마트 카메라 △재고 파악을 위한 무게 감지 센서 △영상 인식 스피커를 통한 고객 인사 △AI가 활용된 결제 등의 미래형 디지털 유통 기술과 관련한 테스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농심, 주부모니터·펀스터즈 모집=농심이 28기 주부모니터와 13기 대학생 펀스터즈(Funsters)를 모집한다. 주부모니터는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30세에서 만 49세의 전업주부가 모집 대상이다. 특히 가족이 식품회사에 근무하거나 동종업계 모니터활동을 하고 있는 경우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은 오는 24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대학생 펀스터즈는 대학생이라면 참여 가능하며, 농심 홈페이지에서 오는 19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선발된 주부모니터는 3월부터 10월까지, 펀스터즈는 2월부터 8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메타그린 제품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녹색기술제품(GTP-19-01505) 인증'을 받았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가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한 것은 국내 최초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녹차 부산물에서 '녹차 다당'을 추출하고 1차 추출을 마친 부산물로부터 다시 '녹차 식이섬유'를 생산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브랜드 마케팅팀 유랑국 팀장은 "앞으로도 친환경적 기술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발굴하고 제품 적용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NC송파점, ‘김집사’와 손잡고 심부름서비스 도입=이랜드리테일이 생활밀착형 심부름 O2O 어플리케이션 ‘김집사’와 손잡고 대형 유통점 심부름 서비스를 NC송파점에 시범 도입한다. NC송파점은 오는 15일부터 점포에 김집사 심부름 서비스 존을 설치하고, 인근 고객들을 대상으로 배달 및 심부름 서비스를 시행한다. NC송파점 인근 1.5km 내 위치한 아파트 및 오피스텔 거주 고객은 김집사 앱을 통해 NC송파점의 서비스를 집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은 고객반응에 따라 추후 수도권 핵심 점포에 추가 도입을 계획 중인 것으로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