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Pick] KB국민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外
[은행권 Pick] KB국민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外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1.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경영현안점검회의’ 가져=IBK기업은행은 13일 은행연합회 뱅커스클럽에서 새해 첫 ‘경영현안점검회의’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회의에는 윤종원 은행장과 전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윤 행장은 제도 개혁 등을 통한 ‘혁신금융’ 선도, 직원들과 격의 없는 소통을 통한 조직 문화 혁신 등 ‘경영 혁신’을 강조하며, ‘혁신 추진 태스크포스(TF)’ 신설을 주문했다. 또 미-이란 갈등 등 국제 경제상황이 국내 경제와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 시행에 따른 시장상황 등을 점검하고, 고위험 금융상품에 대한 불완전 판매 방지 대책 등도 논의했다.

◇한국씨티은행, 오픈뱅킹 서비스 시작=한국씨티은행은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작하며, 서비스 이용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2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씨티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타행 계좌를 등록하고 오픈뱅킹 및 상품 서비스 안내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 약관에 동의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인 총 7주간 동안 매주 추첨을 통해 선택된 1명에게 출시 예정인 최신형 갤럭시 폴더블 폰을 증정하고, 매주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대상고객은 이벤트 기간동안 3개월 1.7%(연,세전)의 특별금리로 최소 3백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온라인 정기예금을 가입할 수 있다. 대상고객이 해당 정기예금을 신규하면 5천원의 캐시백도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는 별도의 신청없이 대상고객이라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KB국민은행, ‘신탁 복드림 통장’ 발행=KB국민은행은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해 고객에게 복을 가득 담아 드리고자 복주머니를 형상화한 새로운 디자인의 ‘신탁 복드림(福Dream) 통장’을 발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탁 복드림(福Dream) 통장’은 새해 고객들의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전국 지점별 100권 한정판으로 제작됐다. 특히 새해를 맞이해 세뱃돈으로 자녀를 위한 신탁상품 가입 고객이나 결혼과 입학 등 인생의 전환점을 맞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점포 디자인 표준안’ 개발 완료=신한은행은 ‘고객중심’으로 개편한 새로운 ‘점포 디자인 표준안’ 개발을 완료하고 13일 이전 개점한 고덕동지점에 처음으로 적용했다고 14일 밝혔다. 새롭게 적용된 신한은행 점포 디자인 표준안의 주요 특징은 ▲인테리어 색상 변화, 1인용 의자 도입 등을 통해 편안한 객장 분위기 조성 ▲창구 파티션 높이, 모양 변화로 고객 프라이버시 강화 ▲순번표시 화면 위치를 고객 눈높이로 조정 ▲정보 전달을 위한 대형 전광판, 디지털 포스터 등 디지털 트렌드 반영 등 이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인 ‘점포 디자인 표준안’은 앞으로 신규·이전 개점, 리모델링 등 새롭게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는 신한은행 영업점에 공통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