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Pick]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수출입은행外
[은행권 Pick]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수출입은행外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1.1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제공

수출입은행, 오이솔루션 애로사항 경청해=한국한국수출입은행은 방 행장이 14일 광주에 소재한 유무선통신장비 부품 제조업체인 오이솔루션을 방문해 관련업계의 애로사항을 들었다고 15일 밝혔다. 용관 오이솔루션 대표이사는 “글로벌 Top 5 통신장비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세계 최초 분야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5G 이동통신용 광트랜시버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며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우뚝서기 위해선 제품의 연구개발을 위한 금융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방 행장은 “소재ㆍ부품ㆍ장비산업분야 우량 중소중견기업의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M&A 및 R&D, 시설투자 등에 필요한 자금이 원활히 지원될 수 있도록 수은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화답했다. 

◇SC제일은행=GS리테일과 MOU 체결=SC제일은행은 14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유통업계 강자인 GS리테일과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양사의 금융·유통 서비스 이용 고객의 편의를 증대하기 위한 것으로 SC제일은행은 GS리테일의 넓은 유통망과 다양한 브랜드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및 마케팅을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에 따라 GS리테일의 편의점인 GS25의 CD/ATM기에서 SC제일은행 거래 수수료가 획기적으로 낮아진다. 오는 20일부터 SC제일은행 거래 고객들은 전국 GS25에 설치된 1만여 대의 제휴 CD/ATM기에서 SC제일은행의 기기와 동일한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 실시=NH농협은행은 여신심사부문은 설 명절을 맞이해 14일 마포구 소재 마포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우리 농산물로 만든 떡국세트를 전달하는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장미경 여신심사부문 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자발적인 성금으로 마련한 떡국세트를 전달했다. 저소득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신한은행, 경기도 금융지원 확대=신한은행은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특별 출연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경기도 소재 소기업과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경기신용보증재단에 65억원을 출연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4천여 개 업체에 신규 대출이 가능한 1천억원 규모의 대출 한도를 조성했다. 신한은행은 경기신용보증재단의 특별 보증을 바탕으로 경기도 지역 내 소기업, 소상공인에게 최저 연 1% 후반대의 저금리로 특별보증 대출을 진행한다. 보증료 감면과 보증 한도 우대혜택도 동시에 제공해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BNK부산은행, 마이크로소프트와 MOU 체결=BNK부산은행은 1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미래형 디지털 뱅킹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플래그십 지점 설립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부산은행이 추구하는 디지털기반 미래 점포의 공간구성과 활용 노하우를 전달하고 플래그십 지점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도 공급하기로 했다. 이미 디지털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부산은행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채널 확대를 통해 더욱 발전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컨시어지에 순번기 기능을 탑재해 업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영업점의 특화 이벤트도 홍보할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