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Pick] 신한생명 한화생명
[보험 Pick] 신한생명 한화생명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1.15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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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제공
신한생명 제공

신한생명, ‘진품’ 브랜드 새 런칭=신한생명은 주력 상품군의 전략적인 홍보·마케팅을 위한 ‘진품’ 브랜드를 새롭게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진품’은 ‘진심을 품다’의 줄임말로 고객에게 전하는 진심을 뜻하는 동시에 사전적 의미의 ‘진짜 물품’이라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진품’ 컨셉의 특약이 탑재된 상품은 총 5종으로 ‘진심을품은종신보험’, ‘진심을품은변액종신보험’, ‘진심을품은착한보장보험’, ‘진심을품은또받는생활비암보험’, ‘진심을품은참좋은암보험’이 해당한다. 또한 ‘진품’ 낱말을 활용하여 새로운 VI(Visual Identity)도 제작했다.
 
◇한화생명, ‘클레임 AI 자동심사 시스템’ 도입=한화생명이 ‘클레임 AI 자동심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AI가 클라우드에서 보험금지급 여부를 실시간으로 심사하는 방식이다. 머신러닝과 알파고의 핵심기술로 알려진 강화학습을 통해, 시스템이 스스로 보험금 지급결정과 관련된 룰을 만들고 지급, 불가, 조사 등의 의사결정을 내린다. 기존에는 사람이 보험금지급에 영향을 미치는 룰을 정하고, 수정, 제어하는 방식을 사용했다. 이 때문에 발생 가능한 수많은 경우 고려가 힘들었다. 또한 대내외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힘든 단점도 있었다. 한화생명은 이번 개발을 통해 최대 약 50%까지 AI 자동심사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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