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Pick] KB금융 NH농협금융 우리카드外
[금융권 Pick] KB금융 NH농협금융 우리카드外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1.15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 제공

KB금융, 성금 100억원 전달=KB금융그룹은 서울시 중구 정동에 위치한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가지고, ‘희망 2020 나눔캠페인’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예종석 회장이 참석했다. ‘희망 2020 나눔캠페인’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성금 모금 캠페인이다. KB금융그룹은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20여년동안 계속 참여해 오고 있으며 총 누적 기부액은 1,210억원에 이른다.

◇우리카드, 주유비 지원 이벤트=우리카드는 2020년 설 연휴를 맞아 이달 27일 까지 주유비 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우리카드로 합계 2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법인/기프트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주유상품권을 제공한다. 총 2020명이 모바일 주유상품권 100만원(5명), 30만원(15명), 5만원(200명), 5천원(1800명)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스마트앱을 통해 응모하거나 10만원을 추가 이용하면 각각 3회, 1회의 추가 당첨기회를 얻을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국가 경쟁력 제고에 나서=신한금융투자는 소재, 부품, 장비 산업의 상장, 비상장 증권 등에 투자하는 신한BNPP소재부품장비사모재간접공모’, ‘골든브릿지 레인보우 중소성장기업 증권투자신탁’ 펀드를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펀드는 자본시장을 통해 소재, 부품, 장비 기업에 필요한 자금을 공급해 해당 산업의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출시한 펀드다. 사모재간접공모 형태로 소재, 부품, 장비 기업의 상장, 비상장 증권 등에 투자하는 8개 사모펀드에 재간접 투자한다. 위 펀드를 통해 모집된 금액은 공통 투자 형태 선순위로 투자된다. 두 펀드는 15일부터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NH농협금융, 글로벌 사업 영토 확대 다짐=NH농협금융은 14일 인도 뉴델리 IFFCO (회장 아와스티 박사, Dr. U.S Awasthi) 본사를 방문해 농협금융과 IFFCO 양 그룹 산하의 여신전문금융 자회사간 투자서명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NH농협금융은 현재 설립 준비 중인 NH농협은행의 인도 현지 지점과 계열사 간 시너지 사업 확대, NH농협금융만의 강점을 활용한 농업-금융 연계 비즈니스 등을 통해 인도를 넘어 서남아시아지역까지 글로벌 사업 영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