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Pick] NH농협은행 신한은행 Sh수협은행外
[은행권 Pick] NH농협은행 신한은행 Sh수협은행外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1.1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제공

NH농협은행, 新감리시스템 개편 완료=NH농협은행은 기업여신 부실화 위험을 사전에 점검하고 효율적인 전수감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新감리시스템’ 개편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2017년 1월 개편 이후 최초로 단행된 대규모 개편으로 금융환경 변동성 심화와 경기하락 등 대·내외 요인에 의한 취약업종 부실 현실화에 따른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를 위해 이뤄졌다. ‘新감리시스템’은 빅데이터 기반의 내·외부 비정형 데이터를 활용해 기업여신 사전 조기경보 모형을 고도화했다. 농협은 여신 감리 디지털화를 통한 기업여신 전수감리로 부도율 안정화와 여신 건전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글로벌투자전략 세미나 진행=한국씨티은행은 올해도 지난 주 대구와 부산 지역 세미나를 시작으로 서울 강남과 강북, 인천에서 글로벌투자전략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씨티은행의 글로벌 투자 전략과 포트폴리오에 기반한 자산관리에 대해 소개하고,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고객들이 자산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Sh수협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단원 모집=Sh수협은행이 다음달 16일까지 ‘Sh수협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유니블루 10기’ 단원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유니블루 10기는 국내외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20명을 선발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월 16일(일)까지 유니블루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할 수 있다. 최종합격자는 2월 26일 발표될 예정이다. Sh수협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유니블루는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Sh수협은행의 브랜드 이미지, 신상품 등의 홍보활동, 대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활동 등에 참여하게 되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Sh수협은행 입행 지원시 서류전형 우대의 특전이 주어진다. 또 매월 미션 수행에 필요한 소정의 팀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활동 단원 및 팀에 대해서는 포상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신한은행, 네이버해피빈과 두 번째 업무 협약 체결=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네이버해피빈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국내·외 사회 전반적 기부문화 확산 ▲사회적 기업의 활동 생태계 구축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두 기업은 이미 2019년 네이버해피빈의 ‘가볼까’라는 프로그램 공동작업을 통해 ‘신한은행과 함께 가볼까’라는 테마로 플랫폼에 기반한 온·오프라인 연계 사회가치 창출 모델을 사업화한 경험이 있다. 양사는 첫번째 공동사업으로 18일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되는 신한은행 ‘종합업적평가대회’에서 휴대폰 QR스캔을 통한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기부방식을 직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