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Pick] 우리은행 수출입은행 BNK부산은행外
[은행권 Pick] 우리은행 수출입은행 BNK부산은행外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2.0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제공

BNK부산은행, ‘부산은행 어린이 미술 대회’ 수상작 전시회=BNK부산은행은 오는 2월 28까지 부산은행 본점 BNK아트갤러리에서 ‘부산은행 어린이 미술 대회’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 작품은 ‘걷는 즐거움, 행복한 걷기’를 주제로 실시한 ‘부산은행 어린이 미술 대회’ 수상작이며, 일반 시민들과 수상자들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었다. 부산은행은 지난해 11월부터 ‘어린이 미술 대회’를 열고 1800여점의 작품을 접수 받았으며, 올해 1월말 222개 작품을 선정하고 시상했다. 총상금은 부상을 포함하여 840만원이다. 또한 부산은행은 지역 환아돕기 성금 1000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탁했다.

◇한국수출입은행, ‘금융지원 강화 간담회’=한국수출입은행은 3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에너지 전환시대, 천연가스 역할 증대와 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우리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천연가스 시장구조 재편과 정부 정책방향 등을 공유하고, 수은과 자원개발기업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한국가스공사와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에너지, 한화에너지, GS에너지 등 천연가스 사업을 영위하는 국내 대표 에너지기업들과 해외자원개발협회의 임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선 성동원 수은 해외경제연구소 선임연구원과 최봉석 대구대학교 교수가 각각 ‘글로벌 LNG 산업동향과 전망’, ‘정부정책 방향 및 LNG 산업 경쟁력 강화방안’이란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참석자들도 셰일가스 등 비전통 에너지자원 생산량 증가에 따른 글로벌 천연가스 시장의 구조적 변화와 우리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 믹스 정책 추진현황 등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SC제일은행, ‘잔액 모으기’ 서비스=SC제일은행은 3일부터 오픈뱅킹 고도화의 일환으로 모든 은행권 입출금 계좌의 잔액을 한 번에 가져올 수 있는 ‘잔액모으기’ 서비스를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에 추가하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잔액모으기 서비스는 오픈뱅킹 기능을 이용해 다른 은행들의 입출금 계좌 잔액을 쉽고 빠르게 SC제일은행의 원하는 계좌로 옮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오픈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월 27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은행, 예금 관련 이벤트=우리은행은 오는 3월 31일까지 ‘WON하는대로 우리 WON예금 가입하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금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을 통해 ‘우리WON예금’또는 ‘모이면 금리가 올라가는 예금’을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골드바 3.75g(10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1005명), 스타벅스 커피쿠폰(1005명)을 총 2020명에게 제공한다. ‘WON예금’은 만기해지시 신규일 당시의 예금 기본금리와 동일한 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우리은행은 ‘소WON을 말해봐’ 이벤트도 오는 2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 2020년 소원을 댓글로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도미노피자 또는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총 110명에게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h수협은행, ‘Sh옳다!All多! 정기예· 적금’ 출시=Sh수협은행은 오픈뱅킹 이용 고객을 위해 최고 연 3.0%를 제공하는 ‘Sh옳다!All多! 정기예· 적금’을 출시했다. ‘Sh옳다!All多! 예·적금’ 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Sh수협은행 파트너뱅크·헤이뱅크 앱에서 누구나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오픈뱅킹 가입자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Sh옳다!ALL多! 정기예금’은 500만원 한도에서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으로 기본금리 1.3%를 포함해 오픈뱅킹 이용 실적에 따라 최고 연 2.0%의 금리를 제공한다. ‘Sh옳다!ALL多! 적금’은 기본금리 연 1.5%에 우대금리를 더해 최대 연 3.0%까지 가능하며 월 20만원 한도로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