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Pick] 우리금융 한화금융 신한금투外
[금융권 Pick] 우리금융 한화금융 신한금투外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2.0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금융그룹, ‘DGB 피움랩’ 2기 모집=DGB금융그룹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와 함께 창조적인 창업생태계 조성과 동반성장을 꾀하는 ‘DGB 피움랩(FIUM LAB)’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피움랩 2기는 초기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인큐베이터 트랙’과 새로운 금융 서비스 개발이나 모델을 생성하고자 하는 기존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트랙’두 분야로 나뉘어 모집이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스타트업은 DGB금융지주 홈페이지에 공지된 서류를 다운, 작성해 오는 2월2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기술보증기금, ‘기술신용평가사’ 시험 계획 발표=기술보증기금은 기술금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기술신용평가사 자격검정’을 올해 총 3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기술신용평가사’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특화된 기술이나 지식재산권 등 무형자산에 대한 기술평가 ▲전반적인 신용과 재무현황에 대한 신용평가를 수행하고 이를 등급 또는 금액으로 산출하는 전문평가사다.

◇우리금융지주, 신종자본증권 발행 성공=우리금융지주는 4000억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조건부자본증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자본증권은 국내 금융지주사가 올해 발행한 첫 번째 신종자본증권이다. 발행금리는 3.34%(스프레드 192bp)이며, 5년 후 중도상환이 가능한 영구채다. 우리금융지주 자기자본비율(BIS)은 약 17bp 가량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HF공사, 지난해 주택연금 1만 982명 가입=한국주택금융공사는 지난 한 해 동안 주택연금에 1만982명이 가입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연말까지 주택연금 가입자는 7만1034명에 달했다. 또 지난해 말 기준 주택연금 가입자 평균 연령은 72세, 평균 주택가격은 2억9700만원, 평균 월수령액은 101만원으로 조사됐다. HF공사는 노후대비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주택연금 활성화 방안(경제활력대책회의)의 후속조치로, 지난해 12월 2일부터 우대형 주택연금에 신규로 가입하는 신청자의 월수령액을 일반 주택연금보다 최대 20% 더 지급하고 있다.

◇한화금융, ORK 도입=한화금융 계열사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으로 새로운 성과관리체계인 ‘OKR(Objective and Key Results)’을 도입한다. OKR은 IT기업이나 스타트업에서 사용된 반면 국내 금융사에서는 낯선 지표인데, 이번에 한화금융 계열사가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디지털 기반으로 재편되고 있는 금융환경에서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장착하기 위해 한화금융이 선택한 방법이다.

◇신한금융투자, ELS 공모=신한금융투자는 오는 7일 오후 1시까지 까지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을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ELS 18692호’는 KOSPI200, EUROSTOXX50, HSCEI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으로 만기는 3년이고, 매6개월마다 조기상환기회가 주어지며 연 3.5%의 수익률을 추구한다. 최소가입금액은 100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알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