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착한 마스크판매… 소비자들 '감동'
이베이코리아 착한 마스크판매… 소비자들 '감동'
  • 박규리 기자
  • 승인 2020.02.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 마스크 30만장 20분 만에 완판
“향후 유한킴벌리 등 마스크 20만개 추가 선보일 계획”
이베이코리아 로고. 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 로고. 이베이코리아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신종 코로나) 영향으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면서 마스크 매점매석과 판매 사기가 증가했다. 손 세정제의 가격 폭등에 대해서도 정부가 강력한 제재 방침을 밝혔지만 실효가 미미한 상황이다. 별다른 대책을 세우지 못하고 피해만 커지는 가운데 이베이코리아는 마스크 제조사들과 협업해 ‘마스크 가격 안정화’를 추진하며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 소비자 안전 확보에 나섰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모나리자’, ‘유한킴벌리’, ‘미래생활’ 등 주요 마스크 제조 브랜드와 함께 보건용 마스크를 선보였다. 6일 오전10시부터 옥션 핫딜 코너인 ‘올킬’을 통해 판매됐으며 20분 만에 모두 완판됐다. 

제품 가격은 성능 및 구성에 따라 개당 최저 665원부터 2197원 선으로, 한 팩에 30장부터 최대 100장의 마스크가 들어있는 ‘패밀리 팩’ 상품으로 구성했다. 이날 판매된 대표적 제품으로는 ‘모나리자 황사마스크 중형 KF94 총 60개입’이 있다. 타 온라인몰에서 해당 제품 가격은 7만6990원으로 고지돼있으며, 이날 오후3시 기준 일시품절로 판매가 중단된 상태다. 반면 옥션은 4만3020원에 판매됐다. 1개당 가격은 약 732원으로 옥션에서 정한 개당 판매 금액을 유지했다. 

같은 날 ‘올킬’에서 판매된 건강기능식품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반응도 이어졌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바이러스성 질환이 면역기능이 떨어졌을 때 쉽게 떨어진다는 사실이 퍼지면서 비타민, 홍삼 등 면역력 증진과 관련된 식품에 관심이 높아진 것이다. 

옥션은 ‘올킬’에서 마스크를 비롯해 비타민, 유산균 건강기능식품부터 견과류, 핸드·바디워시, 물티슈 등 신종 코로나 예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최소 9%부터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는 소비자들의 반응을 얻었다. 

이베이코리아는 앞으로도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마스크 물량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가격 안정화를 위해 유명 브랜드 제조사들과 협업해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