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Pick] 우리은행 신한은행 산업은행外
[은행권 Pick] 우리은행 신한은행 산업은행外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2.0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제공

KB국민은행, ‘Liiv M’ 광고 영상 공개=KB국민은행은 인기리에 방영됐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에 출연한 ‘옹벤져스(김선영, 이선희, 백현주, 김미화, 한예주)’가 모델로 나선 ‘Liiv M’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무약정’, ‘누구나 결합 가능’, ‘부담없는 통신요금’등 기존 통신사와 차별화된 ‘Liiv M’의 서비스들을 ‘옹벤져스’ 특유의 위트 있는 대사와 액션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수출입은행, 총 5억원달러 규모 발행 성공=한국수출입은행은 새벽 전세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총 5억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 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행한 글로벌본드는 만기 5년의 고정금리 채권이다. 美 5년 만기 국채금리에 0.475%를 더한 수준에서 결정됐다. 

◇우리은행, 기부금 200만 위안 우한 자선총회 전달=우리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고통받고 있는 중국 우한지역을 돕기 위해 우리은행 중국법인을 통해 기부금 200만 위안을 우한시 자선총회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역시 1억원 상당의 감염 예방 키트(Kit)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산하 복지시설에 기부한다고 전했다.

◇신한은행, 금융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플라자 호텔에서 KBO와 KBO 리그 소속 선수, 코칭스태프 대상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KBO 리그 소속 프로선수 및 코팅스태프를 대상으로 ▲자산관리 상담 및 세무, 법률 자문 서비스 ▲구단 및 선수 대상 자산관리 세미나 ▲PB팀장을 통한 1:1 전담케어 서비스(거래 조건 충족 시) ▲거래 수수료 우대 및 면제 혜택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은행, IT인재 활성화=DGB대구은행은 청소년 창의성 확대와 IT인재육성을 위해 실시하는 지역 중학생 IT 체험 교육 참가접수를 오는 2월14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모집은 지난해 1회차를 실시해 호응을 얻어 올해도 진행하게 됐다. 봉무동 소재 DGB혁신센터(DGB Innovation Center, DIC)에서 오는 5월과 10월 두차례 진행된다.  

◇산업은행, ‘설비투자 붐업 프로그램’=산업은행은 중소·중견기업들의 신규투자 활성화를 위해 ‘설비투자 붐업(Boom-up) 프로그램’(운용규모 2조원, 업체별 한도 1000억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예정일은 2월 10일이다. 본 상품은 ‘신규 설비투자 촉진 금융지원 프로그램’ 일환에 따라 신설한 것으로 신규 설비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금년 중 시설투자가 이루어진 자금에 대해 최저 1.5%의 초저금리가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