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Pick] 한화생명 우리카드 국민카드外
[금융권 Pick] 한화생명 우리카드 국민카드外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2.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 제공

우리카드, ‘특별 금융지원’ 실시=우리카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피해를 입은 영세가맹점을 돕기 위해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금융지원은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바이러스 피해 사실이 확인된 연매출 5억원 이하의 영세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청년맞춤형 경제교육 제공=한국주택금융공사는 ‘제2기 HF 금융경제 오픈캠퍼스*’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부산경제진흥원과 협업해 진행하는 ‘HF 금융경제 오픈캠퍼스’는 부산지역 대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HF공사의 직무와 관련한 금융, 경영, 경제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청년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 회장 후보 확정=BNK금융지주는 6일 오후 2시 이사회를 개최하고, 現 김지완 회장을 차기 대표이사 회장 후보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김지완 후보는 2017년 9월 대표이사 회장 취임이후 그룹 지배구조 개선, 임직원 소통을 통한 그룹 내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는 기업문화 확산 등으로 조직을 빠르게 안정시켰다. 또한 그룹의 4대 핵심부문 경쟁력 강화를 통하여 비은행과 비이자 중심의 그룹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재편을 중점 추진함으로써 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삼성화재, 알밤 운영진과 업무제휴=삼성화재는 온라인 인사관리 앱 '알밤'을 운영하는 ㈜푸른밤과 간편실손화재보험 상품 판매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알밤'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주들은 관리자용 앱을 통해 오프라인 대비 저렴한 보험료로 별도의 심사절차 없이 쉽고, 빠르게 삼성화재 간편실손화재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

◇한화생명, ‘맘스케어 캠페인’ 성황리에 마무리=한화생명이 만 36개월 미만의 보육원 아동들의 애착형성을 돕기 위해, 약 3개월간 펼친 ‘맘스케어(Mom’s Care) 캠페인’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으며 마무리 됐다고 7일 전했다. ‘맘스케어 봉사단’이 참여해 만든 애착인형 ‘허그토이(Hug Toy)’는 품에 안으면 심장소리가 녹음되는 인형이다. 부모의 품이 부족한 보육원 아동에게 심장소리와 박동을 전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2300여개 책가방 기부=KB국민카드는 6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다음달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어린이들에게 1억 5000만원 상당의 책가방 선물세트 2300여 개를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책가방 선물세트는 △책가방 △보조 주머니 △학용품 △입학 축하 엽서 등으로 구성 됐다. 지역 아동 센터와 복지관 등을 통해 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초등학교 입학 예정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