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Pick] 하나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은행권 Pick] 하나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2.1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제공

농협은행, 특례보증 72억 금융지원=농협은행이 7일 우한교민을 임시 수용하고 있는 경찰인재개발원 인근 아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아산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출연을 실시했다. 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아산지역 경제 침체 불안감에 놓여 있는 소상공인의 어려움 해소에 앞장서기 위해 아산소재 소상공인에게 1차 특례보증 72억 금융지원을 했다.

◇하나은행, 고려대 학생증 카드 발급=하나은행은 블록체인기술 기반의 고려대학교 학생증 카드 발급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존에는 은행과 대학 간 발급 대상자의 학적 정보를 수기로 검증해 최종 발급하는 등 절차가 복잡했다. 이번 발급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원장을 통해 양 기관에 발급 대상자 학적 정보의 공유, 상호 검증이 실시간 가능해졌다. 업무량과 절차의 획기적인 단축이 가능해졌다.

◇신한은행, ‘신한뮤직두드림’ 사업=신한은행은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인 신한아트홀을 중고생에게 무료 공연장으로 대관하는 ‘신한뮤직두드림’ 사업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홈스쿨링을 포함한 중학생, 고등학생이라면 음악을 전공하지 않아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실내악, 성악 트리오, 국악 등 독주는 물론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신한은행 통합 사회공헌 채널인 아름다운은행 홈페이지 참여마당에서 4~6월 대관을 2월말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