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Pick] 국민카드 우리카드 신한금융투자外
[금융권 Pick] 국민카드 우리카드 신한금융투자外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2.1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 제공

kb국민카드, 글로벌 영토 확장 도약 다져=KB국민카드가 10일 오후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첫 해외 지점인 ‘KB대한 특수은행 센속(Sensok) 지점’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글로벌 영토 확장과 캄보디아 1등 특수은행으로 도약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을 비롯해 오세영 ‘LVMC 홀딩스’ 회장, 랏 소반노락(H.E. Rath Sovannorak) ‘캄보디아 중앙은행’ 은행감독국장 등 캄보디아 현지 법인 관련 주요 파트너사와 캄보디아 금융당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신용보증기금, 3000억원 규모 신규보증 공급=신용보증기금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피해가 우려되는 기업의 일시적 경영애로 해소와 조속한 경영안정화 지원을 위해 유동성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신보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총 3000억원 규모의 신규보증을 공급한다. 기존 보증은 상환 없이 전액 연장한다. 신규보증은 보증비율(90%)과 보증료율(0.2%p 차감)을 우대 적용해 기업들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는 한편, 심사절차를 간소화해 신속한 보증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NH농협생명, 긴급 금융지원=NH농협생명은 지난달 31일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 개인과 개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피해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신규 대출시 최대 0.6%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최장 12개월 간 이자납입 유예가 가능하다. 대출금액은 최대 1억원이며 대출기간은 최장 5년이다.

◇신한금융투자, 특판RP 제공 이벤트=신한금융투자는 ‘신한 NEO AI 펀드랩, 펀드, 연금’ 출시를 기념해 AI기반 금융상품에 가입하면 각종 상품과 지점을 통해 가입 시 특판RP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4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에서 판매하는 AI기반의 랩, 펀드, 연금 이벤트 대상상품 가입 시 가입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신한 NEO AI 펀드랩’ 상품에 3천만 원 이상 가입 시 추첨을 통해 총 10분께 최신형 노트북과 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지점 전용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출시=우리카드가 아시아나항공과 ‘카드의정석 MILEAGE Asiana Club’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용금액 1000원당 기본 1.3마일리지를 적립해주며 적립한도 제한이 없다. 해외 일시불 결제 시에는 기본적립 외에 추가로 1.2마일리지를 적립해 1000원당 최대 2.5마일리지까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적립되는 마일리지는 월 2400원 마일리지까지만 적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