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황교안 대표의 비뚤어진 5.18망언 사과하라
[사설] 황교안 대표의 비뚤어진 5.18망언 사과하라
  • 뉴스클레임
  • 승인 2020.02.1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0년 무슨 사태? 누가 봐도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두고 한 말이지만,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광주와 상관없는 발언이라며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대수롭지 않게 여긴 황 대표와의 행동과 달리 비난이 쏟아졌다. 야당의 대표이자 보수진영에서는 차기 대권후보로까지 이름 오르내리는 자의 입에서 어떻게 저런 경솔한 말이 나올 수 있냐는 것이다.
 
황 대표는 종로 출마를 선언하고 본격적인 민생행보에 나섰지만, 첫날 본인의 입이 방정을 부려 거센 비난을 자초했다.

황 대표의 역사 인식에 확실한 문제가 있음이 스스로 언행을 통해 드러났다.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어떤 사태 정도로 생각한다는 것 자체가 역사를 바로 보려하지 않는 것 자체가 문제다.

광주민주화운동은 광주시민들이 민주화를 위해 싸운 역사적 배경을 두고 있다. 많은 광주 시민들이 전두환 정권의 군화발에 무참히 밟혀 죽임을 당하면서도 끝까지 포기 하지 않은 민주화운동이 지금의 이땅을 만들었다.

황 대표의 발언을 두고 사과해야 한다는 말이 빗발치고 있다. 황 대표는 지금이라도 당장 광주시민들에게 사과하고, 정치권에도 사과 성명을 발표해야 한다. 사과해야 종로 출마 선언 후 첫 행보가 보수표를 겨냥한 진보 자극이란 비난도 막을 수 있다.

아울러 자유한국당 의원들도 이번 기회에 5.18광주민주화운동에 대한 폄하를 멈춰야 한다.

왜 민주주의를 위해 싸운 이들의 가슴에 또 다시 멍을 들게 하는가. 5.18 민주화운동으로 희생된 이들이 무슨 큰 잘못이라도 했는가.

민주열사들이 나라와 민주주의 위해 희생한 것을 오히려 정치권이 폄하하고 대수롭지 않은 일 따위로 여겨 논란을 만드는 일은 역사 앞에 부끄러운 짓이다.

황 대표는 사과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