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Pick]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外
[은행권 Pick]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外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2.11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신한뮤직두드림’ 사업=신한은행은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인 신한아트홀을 중고생에게 무료 공연장으로 대관하는 ‘신한뮤직두드림’ 사업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홈스쿨링을 포함한 중학생, 고등학생이라면 음악을 전공하지 않아도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실내악, 성악 트리오, 국악 등 독주는 물론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도 있다. 신한은행 통합 사회공헌 채널인 아름다운은행 홈페이지의 참여마당에서 4~6월 대관을 2월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케어닥과 업무 협약=우리은행은 7일 시니어고객 대상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전국요양시설 정보 플랫폼 ㈜케어닥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시니어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의 23,800여개 요양시설 정보검색과 케어닥의 5단계 검증과 전문교육 과정을 이수한 간병인 중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각 사의 전문분야인 금융과 건강 관련 정보 컨텐츠를 상호 교류하며, 대고객 교육 프로그램(은퇴설계, 장기요양보험제도 이해 등)을 개설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앱 이벤트=NH농협은행은 2월 10일부터 3월 6일까지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에서  ‘스마트한 오픈뱅킹 한편이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스마트뱅킹의 오픈뱅킹에서 타행계좌를 등록하면 응모권을 1매 제공하고, 이벤트 기간 내 NH스마트뱅킹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응모권을 2매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20명에게 1등 순금쥐 골드바 10돈(1명), 2등 NH기프트카드 20만원권(9명), 3등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2,010명)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산업은행, 15억원 규모 글로벌 본드 발행=산업은행은 11일 전세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총 15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본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등으로 해외 채권발행이 위축된 상황 속에서도 발행금액 대비 약 4.1배의 유효 주문을 유치하며 당초 목표(U$10억)보다 5억 달러 증액 발행하였다. 특히 5년물의 경우 산업은행이 90년 美발행시장에 진출한 이후 역대 최저 가산금리로 발행한 것으로 08년 금융위기 이후 발행된 한국물 가운데(정부채 제외) 최저 수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