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Pick] 우리카드 국민카드 교보생명外
[금융권 Pick] 우리카드 국민카드 교보생명外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2.11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금융공사 제공
주택금융공사 제공

라이나전성기재단, ‘꿈의 무대’ 참가자 모집=라이나전성기재단이 아마추어 음악가들의 꿈을 지원하는 2020년 ‘꿈의 무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2월 10일부터 4월 6일까지 참가신청을 받고 5월부터 매주 목요일 점심시간을 통해 공연이 진행된다. 음악에 관심 있고 연주 가능한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악기 종류나 중창, 합창, 밴드 등 무대형식 제한도 없다. 50세 이상을 대상으로 모집하지만 일반인 아마추어 음악가도 지원이 가능하다.

◇KB국민카드, ‘특수은행 센속 지점’=KB국민카드가 10일 오후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첫 해외 지점인 ‘KB대한 특수은행 센속(Sensok) 지점’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글로벌 영토 확장과 캄보디아 1등 특수은행으로 도약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을 비롯해 오세영 ‘LVMC 홀딩스’ 회장, 랏 소반노락(H.E. Rath Sovannorak) ‘캄보디아 중앙은행’ 은행감독국장 등 캄보디아 현지 법인 관련 주요 파트너사와 캄보디아 금융당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리카드, 서비스 이용 고객 이벤트=우리카드는 간편결제 빠른등록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간편결제 빠른등록 서비스를 신청한 우리카드 고객(법인/기프트 카드 등 제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등록한 카드로 삼성페이, 우리페이, 페이북을 통해 내달 말까지 1만원 이상 결제하면 2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우리카드 온오프라인 전 채널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벤트와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하나생명, 양해각서 체결=하나생명은 보험 전문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대표 류준우)과,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하나생명에서는 디지털 보험시장에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맵은 Open API, 데이터 전략 등의 기술력을 공유할 계획이다.

◇교보생명, 프로그램 활성화 업무 협약=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과 충청남도체육회는 10일 건강증진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자 간의 데이터, 기술 공유를 통해 ‘시너지 효과 달성’이라는 공동의 목표에서 비롯됐다. 또한 ▲’걷쥬’ 및 ‘헬스스위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제 구축 ▲홍보 및 수행사업에 대한 협조 등 앞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업무에 대해 신뢰를 바탕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DGB캐피탈, 캄보디아 소액대출회사 지분 100% 인수=DGB금융그룹 자회사 DGB캐피탈은 캄보디아 소액대출회사의 지분 100% 인수를 완료하고, Cam Capital Plc 법인을 출범했다고 11일 밝혔다. 금번에 인수한 MFI는 2015년부터 캄보디아 수도인 프놈펜에서 소액 담보대출 중심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현지법인이다. DGB캐피탈은 향후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