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Pick] 하나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은행권 Pick] 하나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2.1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SBI저축은행과 업무 협약=하나은행은 12일 을지로 본점에서 SBI저축은행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해외송금과 외화환전 서비스 등 외환서비스에 대한 양사간 연계와 협력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외환서비스 솔루션과 시스템을 SBI저축은행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SBI저축은행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하는 손님들도 간편하게 해외 송금할 수 있는 ‘Hana EZ’앱 기반 해외송금과 하나은행의 대표적 모바일 환전 서비스인‘환전지갑’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 ‘꽃다발 나눔 캠페인’=신한은행은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꽃으로 전하는 ‘꽃다발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S-Force’ 직원들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이번 캠페인은 동료 직원에게 릴레이 방식으로 꽃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꽃다발 릴레이’, 영업점 방문 고객들에게 꽃을 증정하는 ‘장미꽃 증정 이벤트’ 등 각 영업점에서 다양한 형태로 19일까지 진행된다.

◇우리은행, ‘우리비상금대출’ 모바일뱅킹 도입=우리은행은 작년 7월 선보인 ‘우리비상금대출’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 WON뱅킹’에서 신청할 수 있다고 13일 밝혔다. 우리비상금대출은 소득정보가 없거나 금융거래이력 부족 등의 사유로 은행권 대출이 어려웠던 고객들도 신규 가능한 상품이다. 대출한도는 통신사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300만원이다. 1년 만기 마이너스통장(한도대출)으로만 취급된다. 통신사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0.50% 포인트까지 우대된다. 13일 기준 최저 대출금리는 4.15%다. 대출대상은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본인 명의 휴대전화를 통신 3사에서 이용 중인 개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