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Pick] 한화생명 신용보증기금外
[금융권 Pick] 한화생명 신용보증기금外
  • 조현지 기자
  • 승인 2020.02.1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 업무협약 체결=한화생명은 13일 여의도 63빌딩에서 (사)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민정기 한화생명 개인영업본부장과 조용형 (사)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회장,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화생명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에서 교육∙행사 등을 개최할 경우 전국에 있는 한화생명 교육장을 사용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노무·세무 서비스, 사내강사지원, 건강검진 서비스도 지원하기로 했다.

◇신한DS, ‘한컴위드’와 업무협약=신한DS는 13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컴위드 본사에서 ‘한컴위드와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공동 개발, 신사업 모델 발굴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전환 가속화의 일환으로 그룹 내 블록체인 사업 활성화,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역량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신용보증기금, 혁신아이콘 제3기 모집=신용보증기금은 혁신아이콘 제3기 선정을 위한 공개 모집을 3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창업 후 2년 이상 10년 이하의 신산업 영위기업 중 ▲연매출 5억원 이상이고 2개년 평균 매출성장률 10%이상 또는 ▲20억원 이상 기관투자자의 투자유치 중 한 가지를 충족하는 기업이다. 신보는 최종 선정기업에게 3년간 최대 100억원의 신용보증을 제공하고, 최저보증료율(0.5%)을 적용하며, 협약은행을 통해 0.7%p의 추가 금리인하도 지원해 기업의 금융비용을 크게 줄여준다. 또한 해외진출, 기술자문, 재무컨설팅 등 다양한 비금융서비스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