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 코웨이 이마트 롯데호텔外
[e-기업] 코웨이 이마트 롯데호텔外
  • 박규리 기자
  • 승인 2020.02.1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 실적 개선 기대=롯데쇼핑은 13일 비효율 점포 정리를 핵심으로 하는 ‘2020년 운영 전략’과 함께 당사의 핵심 역량을 활용해 체질 개선을 시도하는 ‘미래 사업 청사진’을 발표했다. ‘2020년 운영 전략’의 핵심은 강도 높은 다운사이징을 통해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수익성을 개선하는 일이다. 롯데쇼핑이 가진 핵심 역량인 ‘공간, MD, 데이터’를 활용해 체질 개선을 진행하는 미래 사업 운영 방향도 제시했다. 또한 총 100만 평의 오프라인 공간을 리셋하고 업태의 경계를 넘나드는 매장 개편으로 사업부 간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모든 고객·상품·행동 정보를 통합, 분석하고 오프라인과 이커머스의 강점을 결합,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마트 “올해 매출 21조 넘어설 것”=이마트가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21조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이마트는 13일 올해 연결 기준 순매출액을 전년보다 10.3% 높아진 21조 200억원으로 전망한다고 공시했다. 이마트는 올해도 8,450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마트 연결 자회사들도 외형성장은 물론 수익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 이날 이마트는 2019년 4분기 실적도 함께 공시했다. 이마트는 지난해 4분기 별도기준으로 총매출 3조 6,044억원, 영업이익 253억원을 기록했다. 연결기준으로는 순매출 4조 8,332억원, 영업이익 100억 적자를 기록했다.

◇CJ ENM, 영업이익 2694억원 기록=CJ ENM은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 연결기준 2019년 연간 매출액이 전년대비 14.5% 상승한 3조 7,897억원, 영업이익은 9.5% 상승한 2,694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커머스 부문은 A+G(엣지), 장미쉘바스키아, 지스튜디오 등 단독 브랜드 상품의 판매 호조와 일부 해외법인 및 카탈로그와 같은 저수익 사업 구조조정을 통해 외형과 수익 모두 성장을 기록했다. 매출은 1조 4,273억 원, 영업이익은 1,492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는 단독 브랜드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채널 간 시너지를 강화해 수익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코웨이, '2020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금상 수상=코웨이는 ‘2020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서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가 금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에서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가 금상, 인테리어 공기청정기 및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보틀이 위너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금상을 수상한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CHP-8300R)’는 RO 멤브레인 필터를 직수 방식으로 구현해낸 제품이다. ‘인테리어 공기청정기 및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보틀(AP-1019D, AP-0119R)’은 침실용과 휴대용이 결합된 공기청정기 시리즈다.

◇뚜레쥬르,  iF 디자인 어워드 2020 2관왕=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압도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CJ푸드빌은 뚜레쥬르의 ‘구움 케이크류 패키지’와 ‘띠띠뽀 마들렌&케이크 패키지’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 패키징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단일 브랜드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14일 밝혔다. ‘구움 케이크류 패키지’는 선물용으로 구입이 많은 점을 고려해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띠띠뽀 마들렌&케이크 패키지’는 패키지 자체에 스토리를 입혀 재미와 콘셉트를 부각한 디자인 아이디어다.

◇롯데호텔상트페테르부르크, 美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5성 호텔 선정=롯데호텔상트페테르부르크가 ‘2020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국내 호텔 브랜드 최초로 해외에서 5성 호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12일(한국 시간 기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0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를 공식 발표했다. 이번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는 10가지 타입으로 구성된 150개의 객실, 일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루프탑 바, 고대 피로 회복 테크닉을 기반으로 한 스파와 수영장 등의 차별화된 시설과 한국적 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SPC그룹, 한부모가정에 의료비 지원=SPC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SPC행복한재단’은 ‘제6회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기부금을 저소득 한부모가정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11월 26일부터 한 달간 저소득 한부모가정의 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5000여명의 고객들이 참여해 총 100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됐다. SPC행복한재단은 지난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사무국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한부모가정 4곳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봉사활동 실천=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복지관서 시각 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올해 첫 조별 활동 소식을 전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 봉사단원들은 지난 10일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 위치한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시각 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포장 조립사업에 참여한 시각 장애인의 일손을 도왔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비행기 기내 음악 청취용으로 납품될 헤드셋을 분류하는 작업을 시작으로 하나하나 비닐로 포장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시각 장애인들의 말벗이 돼 이들의 고충과 어려움을 이해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CJ제일제당, 햇반 새 모델로 배우 강하늘 기용=CJ제일제당이 햇반 브랜드 새 모델로 배우 강하늘을 기용했다. 햇반 잡곡밥 이미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새로운 모델 기용을 통해 즉석잡곡밥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햇반 브랜드 새 모델인 배우 강하늘은 사전 이미지 조사에서 ‘바른, 믿을 수 있는, 성실한, 건강한’ 등 속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새 모델 기용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내달 6일까지 CJ제일제당 전문몰 ‘CJ더마켓’에서 햇반 기획전을 진행한다. 

◇동아오츠카 “수분 보충 음료 인기”=입춘 한파가 지나고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호흡기 건강에 좋은 수분 보충 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는 체액과 가까운 농도로 조성된 전해질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로 신속하게 수분과 이온을 보충해준다. 기관지에 좋은 재료를 넣은 음료도 있다. 동아오츠카 모과생강은 기침 완화와 피로 회복에 좋다고 알려진 모과와 생강을 담았다. 동화약품과 샘표가 협업을 통해 만든 '백년동안 배수세미 청담원'은 배와 수세미 등 재료에 길경, 금은화, 사삼 등 기관지에 좋은 한약소재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