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화 약속 지켜지지 않아…정부·여당 끝까지 책임져야”

 공공운수노조 서울지부 스포츠윤리센터 조합원들이 센터의 정상화 약속이 이행되지 않았다며 파업을 선포했습니다.

이들은 19일 오전 10시30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지난해 3월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의 센터 방문 이후에 스포츠윤리센터 정상화에 대한 약속이 있었음에도 현재까지 아무런 조치가 취해지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여한 김영민 공공운수노조 서울지부 부지부장은 “11월 말까지만 해도 사측이 제시한 (임금)인상안에 잠정합의가 이뤄지며 금방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사측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예산통제 때문에 인상안을 번복했다”며 “센터 운영에 대한 문체부의 간섭이 정당하지 않다고 변호사를 통해 해석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센터의 경영진들은 본인들의 안위를 생각해 노동자들의 외침을 무시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문체부의 갑질 뒤에 숨어 있는 경영진들을 인정할 수 없다”며 “독립기관으로써 설립된 스포츠윤리센터이 제대로 운영되고 있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김 부지부장은 “스포츠윤리센터의 임금은 유관기관과 비교해 75% 정도로 현저히 낮다”며 “스포츠윤리센터는 직원 40명에 지난해 예산이 50억원이며, 유관기관인 도핑방지위원회는 직원이 38명인데 예산이 80억원”이라며 예산 정책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합니다.

그러면서 “임금인상을 요구로 투쟁을 시작했지만 이제는 무능한 경영진 퇴진과 더불어 스포츠윤리센터의 정상화를 위해 싸울 것”이라며 “이번 정부에서 실적을 내기 위해 졸속으로 만들어진 센터이기 때문에 현 정부·여당이 끝까지 책임져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19일 민주당사 앞에서 열린 스포츠윤리센터분회 파업 선포 기자회견. 사진=심은아 기자
19일 민주당사 앞에서 열린 스포츠윤리센터분회 파업 선포 기자회견. 사진=심은아 기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