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뉴스클레임] ◆따뜻한 나눔=제너시스BBQ 그룹이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20개 지역에 위치한 복지시설에 나눔을 펼쳤다. BBQ는 지난 23일 대구 선유 지역아동센터와 무태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 복지시설 4곳에 치킨을 기부했다. 22일에는 안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제주시 일도 지역 아동센터와 독거노인 이웃을 방문했으며, 지난달 24일부터 한 달간 23회에 걸쳐 800여마리의 치킨을 지역별로 매장 인근 노인복지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했다.

◆저탄소 생활 실천=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역 사회 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에 나섰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는 지난 19일 서울시 강북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플로깅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봉사에 나선 단원들은 곳곳에 버려진 담배꽁초, 유리 조각, 맥주병, 플라스틱 등을 수거한 후 재활용과 일반용으로 분리수거를 진행했다.

◆한부모 자립 기회 제공=롯데GRS가 미혼한부모의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MOM’s FESTA’ 플리마켓’을 지난 24일 롯데몰 김포공항점 썬큰광장에서 진행했다. 한부모가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향수, 과일청 등의 수제품을 판매하며 자립 지원과 판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이번 플리마켓은 홀트아동복지회 주최 및 롯데지주·롯데GRS·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이 후원해 진행했다. 롯데GRS의 임직원들은 자원봉사자로 나서 플리마켓을 함께 운영했다. 

◆나눔의 가치=롯데월드가 지난 23일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롯데월드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플리마켓에는 각종 의류, 잡화, 가전제품은 물론 플루트와 명품 구두가 상품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를 활용한 롯데월드 캐릭터 상품들이 큰 호응을 얻었다. 판매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의 ‘아름다운 숲 조성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며, 잔여 물품은 '아름다운가게'에서 운영하는 재사용 나눔가게 매장에 기증한다.

◆도서지역 중·고교 야구부에 후원=매일헬스뉴트리션이 KBO와 함께 도서지역 중고등학교 야구부에 1500만원 상당의 셀렉스 제품을 후원한다. 매일헬스뉴트리션과 KBO는 경남 거제도의 외포중학교와 인천 덕적도의 덕적고등학교 야구부에 셀렉스 프로핏, 셀렉스 프로틴바 등 1500만 원 상당의 제품을 후원한다. 도서산간지역에서 프로 선수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보탬이 되기 위해서다. 

◆베트남에 아동영양지원 사업=KGC인삼공사가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과 함께 ‘홍이야 부탁해 시즌3’ 캠페인으로 베트남 아동영양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KGC인삼공사는 다음 달부터 8개월간 진행되는 캠페인을 통해 5세 미만 영양실조 아동에게 점심급식과 영양제 등을 제공한다. 22개 유치원에 급식시설을 설치해 주 5회 급식을 제공하고, 비타민·아연 등 필수영양제를 제공할 계획이다. 

◆희망의 손길을=티몬이 희귀질환인 러셀 실버 증후군을 앓고 있는 10살 ‘지호’와 그 가정에 희망의 손길을 전하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 소셜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객들은 지호와 가족들을 위해 2000원부터 1만원까지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다. 모금액은 검진비와 의료비, 생계지원비로 사용되며, 수수료와 사업비 등을 일절 제하지 않고 전액 전달한다. 후원금과 사용내역은 추후 소셜기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