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보면 손해] 엔씨소프트 신한은행 하나은행 外
■공성전 디온성=㈜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5일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의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에피소드3’ 업데이트 티저 페이지를 열고 첫번째 공성전을 예고했다.
리니지2M의 첫번째 공성전은 ‘디온성’에서 열린다. 오는 16일 저녁 7시부터 공성 선포가 가능하며, 본격적인 공성전은 한시간 후 8시에 시작한다. 5레벨 이상 혈맹이 참여할 수 있다.
■자체 미디어 웹툰 2종 호평=넷마블이 자체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에 게임을 주제로 한 웹툰 2종을 잇따라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 6월 9일 <돈미니의 겜덕겜소>를 처음 공개했다. <돈미니의 겜덕겜소>는 네이버 게임 웹툰 ‘겜덕툰’의 작가 ‘돈미니’가 참여한 웹툰으로 넷마블의 신작 게임과 기존 출시작들을 작가가 직접 체험하고 리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웹툰들은 연재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누적조회수 3만 명을 넘기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문 웹툰 작가를 섭외해 퀄리티를 높였고 넷마블이 직접 기획에 참여해 풍성하고 참신한 스토리를 선 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TDF 이벤트 시행=신한은행은 개인형IRP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8일까지 ‘은퇴자금은TDF, 집안일도 TDF’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IRP 계좌에 자기부담금 100만원 이상 입금 ▲자기부담금 투자비율 70% 이상 TDF(Target Date Fund)에 등록 ▲자동이체 10만원(1년) 이상 세가지 요건을 충족한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LG 워시타워(1명), 삼성 식기세척기(2명), 샤오미 로봇청소기(3명)를 제공한다.
■행복채움금융교실 실시=NH농협은행은 N돌핀 8기(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와 함께 경남 창원에 위치한 창원동백학교를 방문하여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행복채움금융교실은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청소년에게 금융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이번 금융교육에서는“화폐이야기”를 주제로 스티커붙이기, 금융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으로 특수학교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진행했다.
■KB GREEN WAY 2030=KB금융그룹은 그룹 ESG 경영전략과 지난해 주요 성과 및 활동을 담은 ‘2019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KB GREEN WAY 2030’을 공개하고 환경 및 사회 분야에서의 가치 창출을 선언했다.
‘KB GREEN WAY 2030’은 2030년까지 KB금융그룹의 탄소배출량을 25% 감축(2017년 대비)함과 동시에 현재 약 20조원 규모의 ‘ESG 상품·투자·대출’을 50조원까지 확대하는 것을 전략적 목표로 하고있다.
KB금융은 이를 위해 △환경을 위한 기후 변화 전략 고도화 △사회를 위한 책임 경영 내재화 △투명한 기업지배구조 확산이라는 ‘3가지 ESG 전략 방향’을 제시하고 각 전략 방향별 중점 영역을 선정하여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공모주 청약 플러스=신한금융투자는 신한금융그룹의 통합플랫폼인 ‘신한플러스’에 공모주 청약 서비스를 오픈한다.
‘신한플러스’는 원신한 금융플랫폼으로 신한금융투자의 알파, 신한은행 SOL, 신한카드 PayFAN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한플러스’는 신한금융을 거래하는 고객에게 그룹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신한 전략의 일환이다. 포인트와 4개 그룹사의 금융거래를 하나의 메뉴로 통합해 원신한 관점에서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오픈뱅킹 고객 편의성 중심=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제공하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메인화면에서 모든 은행 계좌 간편 조회는 물론 잔액 확인도 가능하도록 고객 편의성 중심으로 개선했다.
이번에 우리WON뱅킹에서 개선한 주요기능은 ▲메인화면에서 모든 은행 계좌 간편 조회 ▲메인화면에서 계좌 총 잔액 확인 ▲SMS/카카오톡 계좌정보 자동입력 등이다.
■Hana EZ, 언택트=하나은행은 언택트 해외송금 특화 앱 Hana EZ를 통해 해외송금을 보내는 내국인 개인 손님 뿐만 아니라 유학생 송금 손님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해외송금 수수료 감면 및 환율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지난 7월 말 까지 실시한 Hana EZ 서비스 내국인 확대 시행 기념 이벤트의 많은 관심에 대상을 확대하여 Hana EZ를 통해 처음 해외송금을 보내는 손님 선착순 2000명에게 ‘첫만남 축하선물’ 5000 하나머니를, 유학비 송금을 보내는 손님은 추첨을 통해 ‘유학생 응원선물’ 5만 하나머니(30명)와 3만 하나머니(50명)를 오는 9월 30일까지 제공한다.
■우리가족 ‘DIY 마스크’=DB손해보험이 오는 8월 31일까지 ‘가족사랑 사진관 시즌3’캠페인을 진행한다.
DB손해보험의‘가족사랑 사진관’은 가족사진 무료촬영과 가족사진 액자를 통해 가족사랑의 가치를 전파하는 DB손해보험의 대표 캠페인이다. 2018년부터 이어온 가족사랑 사진관 캠페인은 올해‘안전한 여름’에 대한 메시지를 강조한다.
이번 가족사랑 사진관 오프라인 행사는 8월 15일, 16일 양일간 양양 쏠비치에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름 휴가를 즐기기에 도움을 주는 체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한국 정식 출시=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클라우드 게임 사업 관련 글로벌 초협력을 선언한지 1년여 만에 오는 9월 15일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정식 출시한다. 양사는 출시를 맞아 게임 마케팅, 고객 서비스, 네트워크 운영 전반에서 협력을 이어간다.
국내 1위 5G 가입자와 세계 최고 수준의 5G MEC(모바일에지컴퓨팅) 기술을 보유한 SK텔레콤과 글로벌 콘솔 게임, 클라우드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는 MS는 지난해 9월 5G 클라우드 게임 공동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양사는 클라우드 게임 출시를 위해 긴밀한 협력을 지속해왔다. 지난해 10월부터 전 세계서 처음으로 필드 테스트를 시작했고, 국내 이통사 가운데 단독으로 시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MS의 국내 첫 클라우드 게임 개발자 행사를 공동 진행하기도 했다.
■빅톤·오마이걸·iKON 합동=LG유플러스는 U+아이돌Live 리얼리티 오리지널 콘텐츠 <아이로그U> 시즌2 주인공인 빅톤, 오마이걸, 아이콘(iKON)의 합동 언택트 콘서트 ‘아이돌라이브 아이로그U 콘서트 시즌2(이하 ‘아이콘2’)’를 8일 오후 7시 U+아이돌Live에서 독점 생중계한다.
<아이로그U>는 인기 아이돌의 여행지 일상을 담아낸 U+아이돌Live의 자체제작 콘텐츠다. 시즌1 청하, SF9, 몬스타엑스에 이어 시즌2에서는 빅톤, 오마이걸, 아이콘(iKON)이 출연하며 누적 조회수 250만회를 돌파했다.
■카카오IX 사업 재편=카카오가 카카오IX의 사업 부문을 재편해 카카오 공동체 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커머스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카카오와 카카오커머스, 카카오IX는 5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카카오IX의 일부 사업 부문을 분할해 카카오 및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와 각각 합병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카카오IX는 2015년 5월 카카오에서 분사한 이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 유통과 캐릭터 IP(지적재산권) 라이선스 사업을 운영해왔다. 2019년에는 전년 대비 매출액이 46% 증가하는 등 국내를 대표하는 캐릭터 회사로 자리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