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면 손해!] 이마트 롯데마트 오뚜기 外
[뉴스클레임] ◆‘청정라거-테라 X 김선우 작가’ 아트 에디션=하이트진로가 테라 30억병 판매 돌파를 기념해 ‘도도새 작가’ 김선우 작가와 함께 테라 아트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한다. 친환경을 콘셉트로 테라의 로고와 김선우 작가의 시그니처인 도도새를 활용해 테라의 패키지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하이트진로는 한정판 에디션의 슬로건을 ‘SAVE the Green’으로 잡고, 소비자들의 환경 보존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킬 계획이다.
◆시니어 상생음료=스타벅스 코리아가 노인의 날을 맞아 내달 4일부터 한국시니어클럽협회의 회원기관이 운영하는 시니어 카페 150여곳에 국내산 쑥과 곡물을 활용한 ‘우리 쑥 곡물 라떼’를 출시한다. ‘우리 쑥 곡물 라떼’는 국내산 쑥과 볶은 곡물 등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로, 고소한 맛과 영양을 함께 챙길 수 있고 카페인이 함유돼 있지 않다. 음료는 올 연말까지 약 3만5000잔 한정 판매된다.
◆‘채황’ 리뉴얼=오뚜기가 100% 순식물성 재료로 만든 비건 라면 ‘채황’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 니즈에 맞춰 채황의 국물 맛과 면 식감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채황은 리뉴얼을 통해 오뚜기 ‘헬로베지’ 제품으로 재탄생했다. 오뚜기는 리뉴얼을 계기로 헬로베지 라인업을 확대하고,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비건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우리밀로 만든 베이커리=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국산 밀로 만든 ‘우리밀 베이커리’ 4종을 출시했다. 주요 제품은 ‘건강한 곡물식빵’, ‘통밀 브레드’, ‘콘소보루크림빵’, ‘단팥빵 플러스’ 등 4종이다. 이번 제품은 기존 인기 베이커리에 우리밀을 더해 맛과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우수한 국산 밀 소비 활성화에도 동참하고자 선보였다.
◆국민 스낵과 아이스크림의 콜라보=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10월 이달의 맛으로 농심 ‘바나나킥’ 및 애니메이션 캐릭터 '짱구'와 협업해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을 출시한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짱구가 좋아하는 외계인의 바나나킥 케이크’를 공개했다. 이외에도 외계인의 바나나킥 블라스트’, ‘더블 쿠키 샌드 바나나킥&초콜릿’을 만나볼 수 있다.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동원F&B가 운동 중이나 후에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을 출시한다. ‘투명이온’은 이온음료가 일반적으로 칼로리와 당 함량이 높아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을 겨냥해 제로 칼로리로 기획됐다. 또한 색소가 첨가되지 않아 건강한 수분 보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맑고 투명해 시원한 청량감을 준다.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정식품이 간편한 요리를 돕는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를 출시한다. 12시간 동안 사골의 핏물을 제거해 잡내를 없애고 12시간 동안 육수를 우려내는 등 24시간의 정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멸균팩 제품으로 실온 보관이 가능해 집에서는 물론 여행, 캠핑 등 야외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린핑거 포레스트 핸드케어=유한킴벌리 그린핑거가 온 가족용 퍼퓸 핸드케어 ‘그린핑거 포레스트 핸드케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달콤한 너츠향, 상큼한 버베나향, 싱그러운 플로럴향까지 취향에 맞게 선택가능한 세 가지 향으로 기분 좋은 힐링을 선사한다. 피부자극 테스트와 사용 후 피부보습 테스트까지 완료해 연약한 아기 피부부터 어른 피부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벨먼x포켓몬 콜라보=LG생활건강은 동절기 시즌 제품으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벨먼’에서 ‘포켓몬’ 에디션 립밤과 핸드크림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립밤과 핸드크림은 각각 피카츄, 꼬부기, 푸린 캐릭터 3종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제품 패키지에는 각 캐릭터 색상을 반영함은 물론, 뚜껑에 캐릭터 피규어를 얹어 소장가치를 높였다.
◆밥상물가 안전 기여=이마트가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과일, 한돈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과일데이 행사를 맞아 샤인머스캣부터 골드키위, 사과, 무화과 등 인기 있는 제철 과일 대상으로 최대 60개 점포에서 시식 행사도 진행한다. 이와 동시에 한돈데이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삼겹살·목심 같은 인기 부위의 경우, 상반기 한돈데이 판매량 대비 약 20% 정도 추가 물량을 확보했다.
◆가성비 살린 ‘뚱드위치’=롯데마트가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샌드위치’ 2종을 할인 판매한다. ‘듬뿍 햄치즈 샌드위치’와 ‘듬뿍 에그햄 샌드위치’ 2종으로 ‘뚱드위치’ 트렌드를 반영, 속 재료가 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듬뿍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한통가득 탕수육’, ‘더커진 깐쇼새우’에 이어 가성비 중식 3탄으로 ‘더 푸짐해진 양장피’를 선보인다.
◆MZ세대 맞춤형 ‘웨딩 페어’=롯데백화점이 올해 마지막 ‘웨딩 페어’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10월 13일까지 ‘Autumn Wedding Festa’를 테마로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보다 상품군을 확장해 더블 마일리지 적립을 진행하고, 웨딩 페어 참여 럭셔리 브랜드 보강 및 롯데웨딩멤버스 신규 고객 프로모션 등을 통해 다양한 쇼핑 혜택을 선사한다.
◆D-50 응원 이벤트=bhc치킨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50일 앞두고 응원 댓들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능을 50일 앞둔 수험생은 ‘수능 끝나고 OO을 하고 싶다’와, 유경험자들의 추천으로 ‘나는 수능 끝나고 OO을 했다’ 이상 두 개 중 하나를 선정해 BSR 공식 채널 내 해당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bhc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운의 원더랜드=한국맥도날드가 인기 메뉴 ‘맥크리스피 버거’ 세트 구매 시 100% 경품을 제공하는 ‘행운의 원더랜드’ 이벤트를 오는 29일부터 진행한다. 전국 맥도날드 매장 및 딜리버리를 통해 맥크리스피 버거 세트 구매 시 제공되는 스크래치 카드의 이벤트 코드를 ‘맥도날드 앱’에 입력하면 된다. 오는 29일부터 10월 5일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는 ‘2022 FIFA 월드컵’ 참관의 기회를 제공한다.
◆소비자 대상 SNS 이벤트=남양유업 컵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프렌치카페 로스터리가 떠오르는 순간’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가 떠오르는 순간을 제품과 함께 촬영하고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인 매장 ‘프레딧샵’=hy가 신규 판매채널 '프레딧샵'을 오픈한다. 프레딧샵은 24시간 운영하는 무인 매장으로, 일부 브랜드에 대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 적은 있으나 정식 오프라인 매장 개설은 프레딧 샵이 처음이다. 1호점은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양천점이다. 프레딧 1400여 개 취급 품목 중 유제품, 밀키트, 샐러드 등 인기가 높은 200여개 제품을 엄선해 판매한다.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권종 확대=아성다이소가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권종을 확대한다. 아성다이소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이 커지는 상황을 살펴 지난달 ‘균일가를 선물’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선보였다. 이번 권종확대로 1000원, 5000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총 6가지 상품권으로 구성된다.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 참가=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오는 30일부터 사흘간 경상남도 남해군 독일마을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0회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에 참가한다. 빕스는 맥주 부스에 ‘슈바인학센’과 ‘콤비네이션 피자’를 페어링 메뉴로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선보인다. 빕스는 방문객들의 시식평을 반영해 갈릭 그레이비 소스를 포함한 슈바인학센 간편식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