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아마추어 레이싱팀 7년째 후원

2023-03-28     김도희 기자
(왼쪽부터)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유원하 부사장, ‘TEAM HMC ’ 레이싱팀 김주현 단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뉴스클레임]

현대자동차가 7년 연속으로 ‘TEAM HMC’ 레이싱팀 후원을 이어갑니다.

현대차는 지난 27일 오토웨이 타워에서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유원하 부사장, ‘TEAM HMC’ 레이싱팀 김주현 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차-TEAM HMC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창단 7주년을 맞이한 TEAM HMC는 현대차 브랜드를 좋아하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동호회 ‘현대모터클럽’ 회원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레이싱팀입니다. 

현대차는 TEAM HMC에 ▲전문 드라이빙 수트 ▲차량 관리를 위한 전속 미케닉 팀 ▲경기 출전에 따른 소정의 경비를 7년 연속 지원합니다.

특히 올해는 신규 출전 드라이버들을 대상으로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센터(충남 태안 소재)’에서 운영하는 단계별 주행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TEAM HMC는 단일 차종으로 경주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 모터스포츠 대회인 ‘2023 현대 N 페스티벌’에 출전해 드라이빙 실력을 뽐낼 예정입니다. 

대회 기간 중 인제스피디움과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신차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 및 시승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