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家 이모저모] 갤러리아백화점 SPC 파리바게뜨 동원F&B 外

아모레퍼시픽미술관 현대홈쇼핑 교촌 이랜드 롯데웰푸드 쿠팡 아성다이소 GC케어 롯데마트 오뚜기 CJ제일제당 하이트진로 폴 바셋 SSG닷컴 GS25 세븐일레븐 11번가 G마켓

2023-08-29     손혜경 기자
사진=갤러리아백화점

[뉴스클레임]

"에코백으로 데일리룩에 포인트"=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가을 패션 아이템으로 에코백 브랜드 ‘볼앤체인(Ball&Chain)’ 상품을 제안한다.

볼앤체인은 일본에서 시작한 프리미엄 에코백 브랜드로 도쿄, 오사카 등 일본 주요 백화점에 입점돼 있다. 실용적인 디자인과 자수 디테일이 특징이며, 20~30대 여성 고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제품별로 4가지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며, 명품관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로렌스 위너 개인전=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개관 5주년을 맞아 개념 미술의 대가 로렌스 위너의 개인전 ‘LAWRENCE WEINER: UNDER THE SUN’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선 ‘UNDER THE SUN(1999/2000)’와 ‘A BIT OF MATTER AND A LITTLE BIT MORE(1976)’를 포함한 언어 조각 대표작 47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다양한 문화적 요소에 관심이 많았던 작가의 철학을 반영해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고미술 소장품을 함께 전시해 눈길을 끈다. '주체와 대상', '과정', '동시적 현실'이라는 3가지 주제 아래 펼쳐지는 언어 조각과 고미술품의 어울림을 통해 동서고금의 아름다움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신개념 패션 방송=현대홈쇼핑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색다른 패션 방송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패션 스타일링 콘텐츠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서아랑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서아랑의 쇼핑 라이브’를 매주 수요일 오전 8시 15분에 고정 편성한다. 첫방송인 30일에는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PB)인 ‘라씨엔토’의 수트, 티블라우스 등을 판매한다. ‘서아랑의 쇼핑 라이브’는 서아랑 쇼호스트 1명과 3D 그래픽으로 구현한 아바타 ‘랑이’가 함께 진행한다.

'K-스피커스’ 3기 모집=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 3기 모집에 나섰다.

‘K-스피커스’ 3기는 내달 10일까지 교촌 공식 인스타그램 내 프로필 링크를 통해 지원을 받으며 당첨자는 13일 개별 발표한다. 선발된 총 30명의 K-스피커스들은 9월 18일부터 약 2개월간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된다. 활동 기간 중 개인 블로그를 통해 치면 트렌드 및 신메뉴 등을 활용해 월 2회의 필수 미션 및 선택 미션을 수행한다.

이랜드 미쏘, AK플라자 수원점=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29일 AK플라자 수원에 매장을 오픈했다.

미쏘 AK플라자 수원점은 보다 많은 인원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보다 확장된 피팅룸과 최신 사양의 인테리어와 함께 ▲에센셜 ▲트렌드 캐주얼 ▲영 캐주얼 ▲우먼 라인까지 미쏘의 전 상품군을 경험할 수 있는 100평 규모의 대형매장으로 꾸며졌다. 이번 오픈을 시작으로 9월 김포 롯데 팝업스토어, 영등포 타임스퀘어 리뉴얼, 신림 타임스트림 신규 매장까지 오프라인 유통망을 더욱 확대해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들과의 소통을 계획하고 있다.

의성마늘햄 ‘단백질 함량 전면표시’ 캠페인=롯데웰푸드가 ‘의성마늘햄’ 광고모델로 배우 라미란을 발탁하며 ‘단백질 함량 전면표시’ 캠페인을 전개한다.

롯데웰푸드는 의성마늘햄의 ‘단백질 함량 전면표시’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의성마늘햄 제품에 있는 단백질 인증 마크를 촬영해 ‘의성마늘햄 단백질 함량 인증 마크’라는 해시 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를 내달 1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중순경에는 ‘의성마늘햄과 함께 하는 캠핑’이라는 주제로 네이버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가을 리빙페어=쿠팡이 가을맞이에 필요한 인기 리빙용품들을 모은 할인전 ‘가을 리빙페어’를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쉬즈홈, 스카치브라이트, 까사미아, 코코도르, 써지오 등 국내외 유명 리빙 브랜드 160여개가 참여했다. 각 브랜드별 인기 상품은 별도로 마련한 ‘브랜드관’에서 한눈에 모아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가을철에 많이 찾는 신혼 혼수품과 이사로 인해 새로 장만하는 가구 및 침구류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학습용품 기획전=아성다이소가 ‘학습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입시나 취업, 자기개발 등 학습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상품을 구성했다. 스터디 플래너, 노트, 필기구 등 총 260여 종을 선보인다. 플래너는 효율적인 학습시간 관리에 알맞은 상품을 준비했다. 노트는 무제노트와 유선노트 그리고 학습 관리에 특화된 기능성 노트 등을 판매한다.

시니어 헬스케어 서비스=GC케어가 시니어 특화 헬스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GC케어는 기존 건강관리 서비스에 제휴 네트워크를 더해 시니어케어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장하고 꼭 필요한 서비스를 한데 모아 선보인다. 서비스의 주요 내용은 ▲평상시 전문가 건강상담 ▲진료 및 건강검진 예약 ▲만성질환 관리 및 중대질환 치료지원 ▲영양 및 운동 특화 프로그램 ▲마음 건강을 위한 심리상담 ▲피트니스 센터 우대 ▲반려동물 케어 ▲인지재활 프로그램 ▲요양상담 및 주간보호센터 우대 등이다.

곡물도 ‘저당’ 대세=롯데마트가 오는 31일 대형마트 최초로 다이어터들을 위한 ‘저당 찰보리’, ‘저당 찰현미’를 출시한다.

‘저당 찰보리, 찰현미’는 ‘혈당강하용 쌀 제조 방법’을 적용한 상품으로, 100g당 당류 함량이 1.7g과 1.4g 포함돼 저당 표기 기준(100g당 5g 미만)보다도 약 70% 낮다. 롯데마트는 소비자 입맛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고자 4개월간 저당 가공 과정에 참여해 원물의 맛과 식감을 살리는데 노력을 기울였다. 지난 1년간 곡물 판매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백미, 현미, 보리, 찹쌀 등 총 7개의 곡물을 골라 저당 가공을 진행,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찰보리와 찰현미를 최종 선정했다. 

24시간 숙성한 겉바속쫀 까눌레=파리바게뜨가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프랑스 전통 디저트 ‘24시간 숙성한 겉바속쫀 까눌레’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대표적인 프랑스 전통 디저트 중 하나인 까눌레를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24시간 반죽 숙성 공법을 통해 바닐라와 럼의 풍미를 더하고 겉바속쫀(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함)의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는 균일한 열 전달이 가능하도록 가운데가 움푹 들어간 형태로 구현해 까눌레의 바삭한 식감을 한 층 더 살렸다.

지역식 얼큰 국밥=오뚜기가 '지역식 얼큰 국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부산식 얼큰 돼지국밥'과 '병천식 얼큰 순대국밥' 2종으로 구성되며, 얼큰하고 진한 돈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만들었다. 부산식 얼큰 돼지국밥은 육수에 수육을 듬뿍 넣어 진하고 깊은 국물을 우려냈다. 병천식 얼큰 순대국밥은 돈사골 육수에 가장 잘 어울리기로 유명한 담백한 병천순대와 오소리감투, 돼지고기 전지를 듬뿍 넣었다. 

비비고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CJ제일제당이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을 구현한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들은 ‘양지육개장’, ‘고기순대국’, ‘순살감자탕’, ‘스팸사골부대찌개’다. 외식에서 소비자 선호도 높은 메뉴로, 엄선한 식재료와 감칠맛 비법 등으로 저명한 CJ 클럽 나인브릿지 김병필 총괄셰프의 자문을 토대로 개발됐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오는 31일부터 9월 10일까지 기획전을 연다. 제품 리뷰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관광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아이셔에이슬 청사과맛=하이트진로가 아이셔에이슬의 두번째 신제품 ‘아이셔에이슬 청사과맛’을 한정 출시한다.

아이셔에이슬 청사과맛은 청량한 사과향을 듬뿍 담아 더욱 짜릿하고 강력한 상큼함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셔에이슬 청사과맛의 알코올 도수는 기존 과일리큐르 제품보다 1도 낮은 12도로 가볍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9월 초부터 대학가 상권을 중심으로 판매되며 오리온 신제품 소프트캔디 ‘아이셔 츄’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돌아온 ‘피스타치오’=폴 바셋이 가을을 맞이해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메뉴 3종을 출시한다.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은 100% 이탈리아산 피스타치오에 상하목장 원유의 진한 풍미가 더해진 가을 시즌 아이스크림이다.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카페 오트’는 피스타치오, 오트 베이스에 에스프레소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을 더해 더욱 진한 고소함이 느껴진다. ‘피스타치오&코코넛칩 디저트컵’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에 피스타치오와 코코넛칩을 더해 식감까지 잡은 아이스크림 디저트이다.

GNC 밀크씨슬 이뮨 바이탈 샷=동원F&B가 밀크씨슬과 비타민B가 한 병에 담긴 ‘GNC 밀크씨슬 이뮨 바이탈 샷’을 출시했다.

‘GNC 밀크씨슬 이뮨 바이탈 샷’은 밀크씨슬추출물 1일 최대 권장량인 130mg과 비타민B군, 아연 등 필수 영양소 5종을 함유하고 있어 간 건강은 물론 면역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헛개나무열매추출물분말, 강황추출물, 타우린, 해조칼슘 등 다양한 부원료도 함유하고 있다.

신세계몰 추석 선물세트=SSG닷컴이 내달 29일까지 신세계몰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

SSG닷컴 담당MD와 협력업체가 공동 기획한 온라인 전용 프리미엄 기프트 ‘정담’, 조선호텔 선물세트 등 믿을 수 있는 협력업체 상품을 엄선해 지난해보다 15% 늘어난 4만여 종을 선보인다. 올해는 특히 소비 양극화 현상이 지속됨에 따라 ‘초저가’ 및 ‘프리미엄’ 위주로 차별화 상품을 준비한 것도 특징이다.

2023 추석 선물세트=GS25가 2023년 추석을 맞아 총 800여종의 명절 선물 상품을 준비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고물가 속 ‘체리슈머’ 증가 트렌드에 맞춰 ‘가성비’ 있는 선물 세트 구성과 사전 파격 행사를 강화했다. 최고급 상품을 추구하는 특수 수요에 맞춰 국내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한정판 하이엔드(High-End) 상품을 선보이는 점도 가장 큰 특징이다. 순도 99.9% 골드바도 출시된다. 이색 명절 선물을 찾는 고객과 금테크 수요를 반영한 명절 상품 구성이다. GS25는 내달 8일까지 104종의 농축수산 상품, 수제햄, 통조림 등의 선물세트를 제휴 신용카드로 사전 구매하는 고객에게 2+2 등 +1 파격 할인 혜택 또한 제공한다.

추석 명절 이색 상품=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추석 명절을 맞아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선물세트 500여종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엔데믹 이후 국내외 여행객이 급증함에 따라 노랑풍선과 함께 다양한 여행 상품을 마련했다. ‘일본 북해도’와 ‘괌 PIC리조트’ 등 해외 상품을 비롯해 ‘울릉도’와 ‘제주도’ 등 인기 국내 상품까지 다양한 여행 상품이 준비돼 있다.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수입차와 순금 등의 상품도 준비했다. 카비(carby)와 함께 벤츠, BMW 등 고급 수입차의 구매, 리스, 장기렌트 상품을 준비해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고물가에 대응해 실속 가성비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황금녘 동행축제’ 동참=11번가가 오는 30일부터 9월 27일까지 진행되는 ‘황금녘 동행축제’에 동참해 우수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11번가가 엄선한 우수 중소기업 140여 곳의 1400여개 상품들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추석을 앞두고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국내산 농수산물, 연휴 대비 인기 간편식, 명절 선물로 좋은 과일, 축산 세트 등을 다양하게 소개해 고객들의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패션·뷰티 신상공개=G마켓과 옥션이 가을 시즌을 맞아 내달 6일까지 ‘패션·뷰티 23F/W 신상공개’ 기획전을 연다.

신상공개 기획전은 브랜드관, 패션관, 뷰티관 등 총 3개 카테고리관으로 운영, 원하는 신상을 보다 편리하게 찾아 쇼핑할 수 있다. 이번 23F/W 신상공개에서는 패션 인플루언서 모델 고소현이 추천하는 ‘인플루언서 Pick’ 코너도 준비했다. 풍성한 혜택도 제공한다. 각 카테고리관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ID당 하루 1회씩 다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