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家 이모저모] 동서식품 롯데면세점 오비맥주 外

이마트 롯데마트 티몬 현대홈쇼핑 GS25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CJ온스타일 CJ푸드빌 SPC 배스킨라빈스 이랜드 미쏘 웅진식품 오뚜기 농심 폴 바셋 CJ웰케어 롯데호텔 아성다이소 G마켓

2023-10-05     손혜경 기자
사진=동서식품

[뉴스클레임]

2023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동서식품이 5일부터 12월까지 소비자 리워드 이벤트인 ‘2023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 진행되는 2023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은 ‘카누와 함께하는 뜻밖의 여정’이라는 콘셉트로 스틱커피, 캡슐커피, 원두 등 다양한 카누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모션 제품은 카누 아메리카노, 카누 라떼, 카누 시그니처, 카누 바리스타 머신 및 캡슐, 카누 원두 등 총 23종으로 전년보다 대상 제품군을 확대했다.

가을 나들이·캠핑 먹거리 할인전=이마트가 5일부터 11일까지 구이용 축산부터 가을 제철 과일, 간편 델리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가을 나들이·캠핑 먹거리 할인전'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냉장 호주산 스테이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 품목은 안심, 부채, 살치살 등이다. '한우 팩 스테이크'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나들이 시즌을 맞아 별도 조리 없이도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초밥, 튀김, 샌드위치 등의 델리 먹거리 상품들은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가을 나들이·캠핑 먹거리 외에도 오는 11일까지 아웃도어 용품들과 가을 의류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마트∙슈퍼 공동 소싱 채소=롯데마트와 슈퍼가 5일부터 11일까지 ‘해남, 영월산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해남미소 절임배추(20kg/박스)’를 행사카드(롯데/국민/신한) 결제 시 4000원 할인 혜택을 적용해 판매한다. 사전예약을 희망하는 고객은 롯데마트 ‘도와드리겠습니다’ 센터 혹은 롯데슈퍼 계산대에서 접수, 11월 중순부터 구매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해당 절임배추 사전예약은 5일을 시작으로 11월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마트∙슈퍼 공동 소싱의 일환으로 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영월산 절임배추를 슈퍼에서도 처음으로 판매한다. 

‘해외직구 초저가샵’ 오픈=티몬이 1만원 내외의 초저가 해외 상품 중에서도 품질이 검증된 직구 상품만 선별해 5일이내 도착하는 빠른 무료배송으로 선보이는 ‘해외직구 초저가샵’을 오픈했다.

‘해외직구 초저가샵’은 상품의 대부분이 1만원 이내의 중국 또는 인도 등에서 생산된 저가형 제품들이지만 글로벌 플랫폼 큐텐에서 판매된 인기 랭킹 상품들로 선별해 품질에 대한 신뢰와 검증을 거쳤다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큐텐의 물류 자회사 큐익스프레스와 협업해 구축한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T프라임으로 일부 품목을 제외한 전상품 무료배송과 5일 이내 도착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슈퍼H페스타' 진행= 현대홈쇼핑이 오는 31일까지 '슈퍼H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추석 연휴 이후 쇼핑 수요를 겨냥해 현대홈쇼핑은 오는 10일까지 '혜택 집중 기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하루 선착순 5만명씩 총 200억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의 10%를 H포인트(최대 1만포인트)로 돌려준다.  10월 둘째주부터 매주 금요일~일요일 이용 고객에게는 하루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최대 1만5000원을 증정한다.

홍원표 작가와 콜라보=롯데면세점이 제주항공 기내면세점에서 아티스트 홍원표 작가와 손잡고 콜라보에 나섰다.

이번 협업은 항공기 내에 비치되는 카탈로그에 상품 광고를 배치하던 관례를 탈피하여 아티스트의 작품을 커버 페이지로 제작했다. 다양한 고객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작가를 소개함과 동시에 기내에서 손쉽게 아티스트의 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커버페이지는 홍원표 작가의 캐릭터인 ‘BARABAPA'와 'HANGAROUN'으로 구성됐으며 10월 한글날을 기념하여 표지명에 한글 캘리그라피를 적용했다.

AI 스마트 편의점 ‘가산스마트점’ 오픈=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역 도보 5분 거리에 AI 기반의 스마트 편의점 ‘GS25 DX LAB 가산스마트점’(이하 가산스마트점)을 5일 오픈했다.

GS25 가산스마트점은 스마트폰 QR코드 등을 통해 입장하고 원하는 상품을 들고 나오면 자동 결제되는 이른바 ‘테이크앤고’(Take&Go) 편의점이다. GS25 가산스마트점에는 ▲우리동네GS 앱 QR코드 등을 통한 고객 식별 시스템 ▲고객 행동 및 상품 정보를 분석하는 딥러닝 AI 카메라 ▲상품 이동 정보를 수집하는 정밀 무게 감지 센서 △통합 자료를 분석하고 처리하는 클라우드 POS ▲AI 기반의 자동 결제 시스템 ▲성인 인증 기능이 탑재된 담배 무인 판매기 등 가장 고도화된 리테일테크 솔루션이 총 동원됐다.  

롯데백화점 웨딩페어=롯데백화점이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전점에서 프리미엄 웨딩에 관한 모든 것을 담은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올해 10월부터 기존 롯데웨딩멤버스 가입 고객은 물론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두 배로 확대해 추가로 9개월간 신혼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결혼 전 ‘롯데웨딩멤버스’에 한 번 가입하면 ‘웨딩마일리지’ 적립(9개월간)에 이어 추가로 신혼생활과 육아에 필요한 상품 구매 시에도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며(추가 9개월간), 이를 위해 웨딩페어와는 별도로 신혼마일리지 적립 관련 프로모션도 계획 중이다.

홈플러스 '위켄드 어웨이'=홈플러스가 5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대규모 할인 행사 ‘위켄드 어웨이(WEEKEND AWAY)’를 전개한다.

오는 11일까지 열리는 첫 주차 행사에서는 바비큐로 즐기기 제격인 ‘보리먹고 자란 캐나다산 삼겹살/목심(100g)’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4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한글날 연휴 기간인 6~9일 ‘호주산 소고기 전품목’을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최대 40% 할인하고, 고기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생물/해동새우 전품목’은 최대 50% 할인가로 제공한다. 미국 월마트 단독 캠핑 브랜드 ‘오자크트레일’의 휴대용 저그, 스크린형 바람막이, 확장형 웨건 등 인기 상품과 ‘락앤락 텀블러/도시락’ 10여 종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자코모x CJ온스타일 소파 페스타=CJ온스타일이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와 함께 오는 6일부터 22일까지 남양주에 위치한 자코모 쇼룸에서 ‘제3회 자코모 x CJ온스타일 소파 페스타(이하 자코모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자코모 페스타는 'JAKOMO Sofa Street'이라는 콘셉트로 준비됐다. 전세계 가구 트렌드의 요충지인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서 영감받아 가구 축제 거리의 분위기와 전시회 구성을 차용해 행사를 구현했다. 행사 기간 동안 CJ온스타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 9일 오후 9시 45분에는 CJ온스타일의 대표 리빙 프로그램 '굿라이프'에서 자코모 베스트셀러 ‘블레스 시리즈 에디션 소파’를 올해 다시없을 최대 혜택에 판매한다.

남산 와인페어=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완연한 가을을 맞아 '2023 남산 와인페어'를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7일 오후 1시부터 11시까지 N서울타워 메인 광장에서 ‘2023 남산 와인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여의도에서 진행하는 ‘서울 세계 불꽃 축제’ 기간에 맞춰 마련됐다. 오는 29일까지 농심과 협업을 통해 N서울타워 엔테라스에서 ‘너구리의 남산 라면가게’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10월 이달의 맛 ‘그래이맛 어워드’ 광고 영상=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10월 이달의 맛 2종 출시를 기념해 시상식 콘셉트의 ‘그래이맛 어워드’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소비자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2023 그래이맛 콘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그래이맛 어워드’ 수상작이자 10월 이달의 맛을 알리고자 제작됐다. 영상은 화려한 도시에서 펼쳐지는 시상식 무대에 등장한 사회자 안현모를 시작으로, 기대감에 찬 관객들의 모습과 함께 '그래이맛 어워드' 최종 후보에 오른 레시피가 다양한 패러디 영상으로 소개된다.

오비맥주 카스 신규 TV광고 공개=오비맥주 카스가 따뜻한 일상 소재로 감동과 현실적인 공감을 일으키는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 영상은 직장 상사와 함께하는 경직된 저녁 식사 자리로 시작된다. 이내 ‘짠’하며 경쾌하게 부딪히는 카스 잔과 함께 ‘오늘 이 시간은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까?’라는 내레이션으로 어색함이 풀어진 분위기 속에 좀 더 친숙해진 관계를 보여준다. 특히 이번 광고는 평범한 두 여성 모델을 기용해 인간미 넘치는 따뜻한 스토리텔링에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더 내추럴’ 겨울 헤비 아우터 컬렉션=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더 내추럴(THE NATURAL)’ 겨울 헤비 아우터 컬렉션을 공개한다.

이번 컬렉션은 ‘백 투 베이직(BACK TO BASIC)’ 패션 트렌드를 반영해 베이직한 실루엣의 헤비아우터에 베이지, 그레이 컬러의 고급스러운 톤온톤 무드를 바탕으로 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미쏘는 그레이색 톤온톤 코디로 올드머니 룩으로 연출가능한 코트 스타일링도 제안한다. ‘핸드메이드 싱글 롱코트’, ‘라운드넥 배색 덤블자켓’ 등 클래식한 룩과 캐주얼 룩 모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아우터들도 사전판매부터 좋은 고객 반응을 얻었다.

‘티즐’ 제로 칼로리 리뉴얼=웅진식품 블렌딩티 브랜드 ‘티즐’이 제로 칼로리로 리뉴얼하고, 라인업을 새롭게 구축한다.

티즐은 기존 오리지널 제품 ‘피치우롱티’와 ‘유자그린티’의 스펙을 제로 칼로리로 변경한다. 상큼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되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제로 칼로리 리뉴얼에 더불어 패키지도 새롭게 선보인다. 상큼한 과일과 향긋한 티가 어우러진 블렌딩티 티즐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컬러감 있는 패키지로 디자인됐다.

원물발효식초 2종=오뚜기가 지역 대표 특산물로 만든 원물발효식초 2종을 출시하며 식초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신제품은 이천쌀로 만든 ‘막걸리식초’, 청송사과로 만든 ‘순사과식초’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엄선된 원물을 오뚜기가 직접 알코올 발효와 초산 발효를 진해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일반 식초 대비 미네랄과 아미노산, 유기산 등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막걸리식초’는 경기도 이천에서 자란 이천쌀을 활용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자랑한다. ‘순사과식초’는 경북 청송군에서 재배한 청송사과만을 착즙해 상큼한 풍미를 담았다.

순하군 안성탕면=농심이 안성탕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신제품 ‘순하군 안성탕면’을 오는 23일 새롭게 선보인다.

고춧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스코빌지수 0의 순한맛 제품으로 중량과 가격이 기존 안성탕면과 동일하다. 농심 순하군 안성탕면은 닭육수를 더해 감칠맛을 더욱 살린 것이 특징이다. 기존 안성탕면의 맛을 이루는 구수한 된장과 소고기 육수에 닭육수가 더해져 한층 깊고 진한 국물맛을 낸다는 평이다. 농심은 안성탕면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전국을 순회하는 ‘모빌리티 안성탕면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첫 팝업스토어는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동대문 DDP에서 열린다. 

폴 바셋 가을 신메뉴=폴 바셋에서 선선해지는 가을에 맞춰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티·라떼 3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루이보스 오트’는 클래식 등급의 루이보스티와 어메이징 오트로 만들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음료이다. ‘스윗 펌킨 라떼’는 상하농원 호박 농축액으로 만든 국내산 단호박 베이스로 진한 호박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라떼이다. '애플 시나몬 티’는 청송사과의 새콤달콤함과 시나몬의 이색적인 향이 특징이다. 이외도 ‘경산대추 생강차’, ‘나주 배숙’ 등 전통차를 선보인다.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 스페셜 패키지=CJ웰케어가 프리미엄 다이어트 앰플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의 누적 판매 300만병 돌파를 기념해 대학생들과 협업한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대학생들과 함께 디자인한 스페셜 패키지 4종을 한정 판매한다. ‘런 투 드림(Run to Dream)’을 슬로건으로 꿈을 향해 달리는 젊은 청춘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패키지 디자인에 담았으며, 참여한 학생들에 감사장을 수여하고 패키지에 이름을 새겨넣어 그 의미를 더했다.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페셜 패키지 안에 있는 골든 티켓에 있는 QR코드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 본품 등 건강한 운동 라이프를 위한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앤리조트X노랑풍선=롯데호텔앤리조트가 노랑풍선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5일 오후 8시부터 ‘롯데호텔 괌 해외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가족 휴양지로 가장 인기가 좋은 괌 여행 패키지(3박 4일/4박 5일/3박 5일)로 호텔과 항공, 시내 관광을 결합했다. 어린 아이 동반이 가능한 ‘2+1 패밀리팩’과 성인 2인 이상 이용 가능한 ‘일반팩’ 두 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14일부터 12월 21일 기간 내 일정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달항아리'=아성다이소가 ‘달항아리’ 6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달항아리’는 총 3가지 사이즈이다. 유광과 무광 타입으로 준비했고, 상품의 직경이 약 10~18cm 전후로 책상 위에 올려놓거나, 다른 인테리어 용품과 같이 연출하면 좋은 사이즈로 기획했다. 조화나 생화를 넣거나 디퓨져 홀더로 사용하는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한글장터’ 기획전=지마켓과 옥션이 한글날을 맞아 오는 9일까지 ‘한글장터’ 기획전을 열고, 한글 이름의 상표와 상품을 모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9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를 통해 우리말로 만들어진 10개의 상표를 선정해 소개한다. 김치의 옛말인 ‘딤채’, 해가 가득 찬 들녘이라는 의미의 ‘해찬들’을 포함 ▲햇반 ▲해태 ▲좋은느낌 ▲풀무원 ▲오뚜기 ▲빙그레 ▲깨끗한나라 ▲참존 등이 있다. 지마켓은 전용 서체를 무료 배포한다. 단순하고 직선적인 형태로 문자를 표현한 ‘지마켓 산스체’로, 손으로 쓰는 필순을 고려해 만들어 자연스러운 형태가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