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家 이모저모] 오리온 하이트진로 롯데마트 外

던킨 이마트 SPC 파리바게뜨 CJ제일제당 스타벅스 롯데백화점 롯데홈쇼핑 롯데온 이랜드 11번가 G마켓

2023-10-11     손혜경 기자
사진=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

[뉴스클레임]

파리바게뜨 착한빵 프로모션=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단팥빵, 소보루빵, 슈크림빵을 990원 혜택가에 선보이는 ‘착!한 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대표 빵 3종(단팥빵, 소보루빵, 슈크림빵) 990원 제공을 비롯해 식빵 1종(오늘도 신선한 식빵)도 1,990원 혜택가로 판매한다. 지역별로 행사 일정은 상이해 ▲강원, 인천, 제주 (10월 12일 ~ 14일) ▲서울(10월 16일 ~ 18일) ▲충청, 대전, 세종, 전라, 광주(10월 19일 ~ 21일) ▲경상, 부산, 대구, 울산(10월 23일 ~ 25일) ▲경기(10월 26일 ~ 28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10월 이달의 음료=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전통 식재료 인절미 콩가루를 활용한 10월 이달의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인절미 쿨라타’, ‘인절미 라떼’, ‘아이스 인절미 라떼’ 3종이다. ‘인절미 쿨라타’는 얼음과 인절미 콩가루를 함께 갈아 던킨의 시그니처 음료인 쿨라타로 선보인다. 함께 선보이는 ‘인절미 라떼’와 ‘아이스 인절미 라떼’는 부드럽고 풍미 가득한 우유에 인절미 콩가루를 더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과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음료다.

‘더 리미티드’ 4차 상품=이마트의 2023년 연중 프로젝트 ‘더 리미티드’가 오는 12일부터 4차 상품을 선보인다.

‘더 리미티드’ 4차의 경우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 중심으로 출시 초기 디자인을 활용해 추억과 재미를 더한 ‘레트로’ 컨셉을 기획했을 뿐만 아니라 판매가격 또한 과감히 인하해 ‘레트로’ 초저가를 지향했다. ‘더 리미티드’ 4차 품목은총 54개로 가공식품 26개, 신선 7개, 일상용품 19개, 완구 1개, 가전 1개 상품으로 기획했다. 완구의 경우 20~30년 전 단종된 추억의 인기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재출시했다.

동서 한잔용 옥수수차=동서식품이 구수한 풍미의 ‘동서 옥수수차’를 한 잔씩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동서 한잔용 옥수수차’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동서 옥수수차만의 구수한 맛을 한잔 용량의 티백에 담아 집이나 학교, 사무실 등 언제 어디서나 신선하게 즐길 수 있게 한 제품이다. 엄선한 옥수수와 보리 원료의 최적 배합을 통해 동서 옥수수차만의 구수한 풍미와 깔끔한 맛을 더욱 살렸으며, 순수한 곡물 본연의 맛으로 물 대신 마시기도 좋다. 동서식품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디지털 필름을 공개하고 이와 연계한 온라인 이벤트와 체험단 모집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이구미 키위알맹이=오리온이 키위의 맛과 모양을 젤리로 구현한 신제품 ‘마이구미 키위알맹이’를 출시했다.

키위알맹이는 과일과 흡사한 맛과 모양, 식감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네 번째 제품이다. 반구 모양의 외관은 쫄깃한 젤리로 만들고 속은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속살 식감을 표현했다. 실제 키위 과즙을 함유해 새콤달콤한 맛을 더하면서 ‘치아시드’로 톡톡 씹히는 씨까지 구현했다.

‘샤또 그리몽’ 2종=하이트진로가 프랑스 보르도 남동부에 위치한 샤또 그리몽(Chateau Grimont)의 와인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샤또 그리몽 트라디씨옹(Chateau Grimont Tradition)’과 ‘샤또 그리몽 뀌베 프레스티지(Chateau Grimont Cuvee Prestige)’다. '샤또 그리몽 뀌베 프레스티지’는 샤또 그리몽의 정수가 담긴 와인으로, 숙성 잠재력이 돋보인다. ‘샤또 그리몽 트라디씨옹’은 가성비 좋은 와인으로, 부드러운 동시에 힘차고 잘 익은 탄닌이 느껴지는 고품질의 레드 와인이다.

미식햄 제품 라인업 강화= CJ제일제당이 브런치, 와인 안주 등에 적합한 유럽식 프리미엄 슬라이스 햄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유럽식 프리미엄 슬라이스 햄 3종으로 ‘육공육 잠봉 슬라이스·이탈리안 슬라이스·등심 슬라이스’다. 나트륨이 낮은 안데스 소금으로 저온 숙성하고,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고기 식감은 그대로 살려 전문점 수준의 풍미를 구현했다.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데니쉬 식빵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교토마블’과 협업한 제품도 선보인다. 

‘더제주송당파크R점’ 오픈=스타벅스 코리아 12일 제주시 ‘동쪽송당 동화마을’ 내 '더제주송당파크R점'을 오픈하며 스타벅스 리저브 브랜드의 새로운 콘셉트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리저브 전용’ 매장을 선보인다.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은 스타벅스의 5번째 ‘THE’ 매장으로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으며,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와 매장의 특별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특히 커피 카테고리에서만 취급하던 리저브 콘셉트를 커피가 포함되지 않은 티바나, 피지오, 블렌디드 카테고리로 확장하여 오직 리저브에서만 판매하는 특화 음료를 새롭게 출시한다.  

캠핑 먹거리부터 리빙용품까지=롯데마트가 가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구워먹기 좋은 캠핑용 고기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제주 성산포 수협과 손을 잡고, 명절 이후 수산물 소비 침체와 함께 유류비 및 인건비 인상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어가를 돕기 위한 갈치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가을 리빙페어’도 진행, 가을맞이에 필요한 인기 리빙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K패션 육성=롯데백화점이 서울시 및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K패션 육성에 나선다.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까지 잠실점 지하1층에서는 ‘SEOUL LIFE, SEOUL STYLE(서울 라이프, 서울 스타일)’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키셰리헤’, ‘아티스트웨어’, ‘포셔드’, ‘플림스’ 등 서울시가 발굴한 총 10개의 K패션 브랜드가 참여한다. 29일까지 잠실점 2층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K패션 기획전’도 진행한다. 

'대한민국 광클절’ 12일 개막=롯데홈쇼핑이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대한민국 광클절’을 열고 110억 쇼핑 지원금, 최대 90% 할인, 경품 이벤트 등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6회째를 맞는 ‘광클절’은 ‘함께 할수록 커지는 쇼핑 행사’를 콘셉트로 ▲쇼핑 지원금 110억 원 ▲최대 90% 할인 ‘광클 펀딩’ ▲재구매 고객 대상 ‘광클 스탬프’ ▲경품 이벤트 ‘광클 럭키드로우’ ▲50개 인기 브랜드 할인 ‘광클 브랜드’ 등 참여할수록 많은 혜택이 돌아가는 쇼핑 행사로 기획했다. 행사 기간 동안 총 110억 원의 ‘광클 지원금’을 통해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온앤더클럽’ 론칭=롯데온이 버티컬 서비스 통합 멤버십 '온앤더클럽'을 론칭했다.

'온앤더클럽'은 롯데온이 운영하는 뷰티, 명품, 패션, 키즈 등 4개 전문관의 서비스와 혜택을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는 버티컬 전용 무료 멤버십 서비스다. '온앤더클럽' 가입 회원은 온앤더뷰티를 비롯해 온앤더럭셔리, 온앤더패션, 온앤더키즈 등 4개 버티컬의 혜택과 서비스를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다. 오는 16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롯데온이 선정한 뷰티, 럭셔리 인기 상품을 선보이며, 선착순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30%를 엘포인트(L.Point)로 적립해준다. 

‘일상이 취향’ 캠페인=이랜드에서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2023년 FW시즌을 맞아 모델 김나영 가족과 캠페인을 진행한다.

‘일상이 취향’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키디키디의 이번 가을∙겨울 캠페인은 키디키디 고객들의 일상 속 육아의 행복과 기쁨을 더해주기 위해 기획됐다. 김나영 가족이 일상 속에서 육아를 즐기는 모습을 화보로 담아 냈으며, 이를 바탕으로 SNS와 키디키디 공식 홈페이지에서 고객들과 일상 속 즐거운 육아를 주제로 소통할 계획이다.

11번가 월간십일절=11번가가 10월 ‘월간십일절’ 행사를 11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한다.

월간십일절의 대표 코너인 ‘타임딜’에서는 가을 시즌 고객 수요가 높은 품목들을 중심으로 500여 개의 상품을 엄선해 최대 7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화제의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11일 오후 2시부터 ‘2023 임영웅 콘서트 MD’ 단독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스웻셔츠, 담요, 슬로건’과 ‘IMHERO TOUR 2023 MD’ 등의 구성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비발디파크 23·24 스키 시즌패스’ 단독 할인=G마켓이 11일부터 ‘비발디파크 23/24 시즌패스’ 프로모션을 열고 락커, 리조트 숙박 등 각종 혜택을 추가한 스키 시즌권을 단독 할인 판매한다.

비발디파크 시즌패스는 스키장 이용 형태에 따라 3종으로 구성했다. 시즌권 구매 전용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스마일/비씨/NH농협 카드로 결제 시 최대 1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에서 시즌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키복 세탁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서울/경기/인천 지역 ‘세탁특공대’를 이용해 스키복을 세탁할 때 사용 가능한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