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家 이모저모] 풀무원 이마트 롯데마트 外

SPC 배스킨라빈스 GS25 세븐일레븐 풀무원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쿠팡 티몬 SSG닷컴 이랜드 전자랜드 롯데웰푸드 아모레퍼시픽 11번가 G마켓

2023-10-17     손혜경 기자
사진=풀무원

[뉴스클레임]

‘캐치! 티니핑 말랑 크로스백’ 2종 사전예약=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협업해 네 번째 시즌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 방영에 맞춰 ‘캐치! 티니핑 말랑 크로스백’ 2종을 굿즈로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를 출시하고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해피앱),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캐치! 티니핑 말랑 크로스백’ 2종 중 1000원 가격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디저트 전략 이어간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빌리엔젤허니밀크케이크 ▲빌리엔젤다크초코케이크 등 캔에 담긴 케이크 2종을 오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GS25가 선보이는 캔에 담긴 케이크 2종은 330ml 용량의 투명한 음료 캔에 내용물이 담겨 케이크 속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알루미늄 뚜껑을 열어 스푼으로 떠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빌리엔젤허니밀크케이크에는 케이크 시트, 우유크림, 꿀, 크럼블 토핑 등이 잘 어우러졌다. 빌리엔젤다크초코케이크에는 초코 케이크 시트에 다크초코 크림, 초콜릿 토핑 등이 들어갔다.

나트륨 줄인 김밥=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국민 건강을 위해 식약처가 기술 지원한 나트륨을 줄인 김밥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이 식약처 기술지원으로 개발해 출시하는 나트륨을 줄인 기획 상품은 ‘스팸라이트계란김밥’이다. ‘스팸라이트계란김밥’은 스팸라이트를 스틱형태로 넣고 잘게 썰은 계란마요채와 아삭한 오이와 단무지를 사용해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100g당 나트륨 함량은 280.5mg으로 기존 자사 김밥 대비 나트륨 함량을 25% 줄였다.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 캐치! 티니핑'=풀무원식품이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 보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토이쿠키 만들기 캐치! 티니핑’을 출시했다.

신제품 ‘토이쿠키 캐치! 티니핑’은 캐치! 티니핑의 새로운 시즌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의 주요 인기 캐릭터 4종을 쿠키 몰드에 담았다. ‘토이쿠키 캐치! 티니핑’은 자색고구마, 단호박, 카카오 등 총 6가지 색상의 야채가루를 넣은 컬러 반죽으로 구성됐다. 특히 신제품에는 인기 캐릭터 베리하츄핑을 표현할 수 있는 핑크색 반죽이 추가됐다. 

가을·겨울 여행 이벤트=이마트가 하나투어, 대한항공과 손잡고 여행을 좋아하는 고객들이 반길 만한 대대적 이벤트를 벌인다.

오는 20일부터 이마트는 하나투어와 공동 기획한크라운제과 럭키박스를 전국 매장에서 한정 수량 판매한다. 럭키박스 안에 동봉된 행운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경품에 100% 당첨된다. 모든 이벤트 응모자에게 하나투어 1만 마일리지와 이마트 할인권을 제공한다. 이마트 단독으로 구성한 하나투어 여행상품도 선보인다. 겨울철 인기 여행지인 중국 하이난, 일본 규슈, 베트남 나트랑을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4가지 상품을 공동 기획해 20일부터 25일까지 이마트앱에서 예약 판매한다.

온리원 브랜드 페스타=롯데마트가 HMR PB ‘요리하다’ 재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의 의미로 롯데마트 PB 프로모션 ‘온리원 브랜드 페스타’를 진행한다.

재출시 당시 요리하다의 초반 흥행을 이끌었던 ‘아메리칸 차이니즈’ 콘셉트의 신상품 3종의 뒤를 잇는 아메리칸 차이니즈 시리즈 2탄으로 ‘요리하다 제너럴쏘치킨(480g)’과 ‘요리하다 사천식 마파두부(450g)’을 출시한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발맞춰 건강기능 간편식 7개 품목도 새롭게 선보인다. ‘요리하다’ 재출시 1주년 기념 한정 수량 판매 상품 4종도 운영한다.

아우터 페스티벌 ‘벨리 인 코트’=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이 올가을 대규모 아우터 행사를 진행해 고객을 맞이한다.

롯데아울렛은 오는 19일부터 26일까지 벨리곰과 함께 하는 올 가을 아우터 페스티벌 ‘벨리 인 코트: 코트에 빠진 벨리곰’을 진행한다. 대표 행사로는 6개 패션그룹사 23개 브랜드의 아우터를 최대 80% 할인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에서는 20일부터 29일까지 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아우터 페어’ 진행한다. 애슬레져 대표 아우터까지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아우터를 한데 모았다. 

럭셔리 뷰티 페스타=쿠팡이 오는 22일까지 명품 뷰티 제품을 하반기 최대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럭셔리 뷰티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에스티로더·록시땅·크리니크·설화수·헤라·시세이도 등 인기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매일 새로운 혜택을 담아 ‘단 하루! 최대 혜택’ 코너를 준비했다. 17일에는 시세이도 ‘클리어 선케어 스틱’, 록시땅 ‘시어버터 울트라 리치 페이스크림’ 등을 선보이며, 이후 순차적으로 바비브라운과 랩시리즈 등 쿠팡이 엄선한 인기 브랜드의 제품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티몬 'T플라자'=티몬이 17일부터 24일까지 신규 디지털 특가 행사인 ‘T플라자’를 열고,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등을 특가 판매한다. 

이 기간에는 ‘삼성 갤럭시 브랜드위크’와 ‘LG전자 디지털위크’ 또한 동시 개최하고 스마트기기와 노트북, 게임용 모니터를 포함한 다채로운 인기 디지털 기기까지 한정 특가로 소개한다. ‘T플라자’에서는 티몬 고객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은 스마트 기기들을 한데 모았다. 22일까지 열리는 삼성 갤럭시 브랜드위크에서는 갤럭시 시리즈의 최신 제품들을 즉시 할인과 쿠폰을 더해 최대 21%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가을 맞이 ‘몰리스 펫 페어’=SSG닷컴이 오는 22일까지 반려 전문관 ‘몰리스(Molly’s) SSG’에서 가을 맞이 ‘펫 페어’를 진행한다.

17일 풀무원이 만든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를 시작으로 ‘낫쏘빅’, ‘몰리스’, ‘오리젠’, ‘하림펫푸드’, ‘우리와’ 등의 상품 특가 행사를 차례로 진행한다. SSG닷컴 자체 배송 서비스를 통해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반려 필수품도 최대 30% 할인 또는 N+1 구성으로 선보인다. 오프라인 매장 특가 상품도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윌로펫’, ‘원데이케어’ 등 반려견 사료는 ‘1+1’ 구성으로 선보이며, ‘비타크래프트’ 등 고양이 간식은 20% 할인한다.

이랜드 메가 위크=이랜드가 지그재그와 인기 브랜드 연합전 ‘이랜드 메가 위크’를 17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스파오’, ‘미쏘’, ‘로엠’, ‘슈펜’, ‘폴더’, ‘에블린’이 참여해 인기 상품을 유튜버 추천,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혜택과 함께 소개한다. 24일부터 27일까지 ‘이랜드 메가 위크’ 앵콜세일 기간에는 이랜드 대표 브랜드 ‘스파오’, ‘미쏘’, ‘로엠’의 23 FW ‘대란템’을 실시간 지그재그, 카카오쇼핑 라이브 연합 방송을 통해 릴레이로 만나 볼 수 있다. 

‘금덩이를 찾아라’ 이벤트=전자랜드가 오프라인 채널 활성화를 위해 ‘금덩이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 23일, 27일부터 30일까지 8일간 전국 전자랜드 55개 지점에서 시행한다. 행사 매장은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매장 내 진열된 각종 가전제품에 숨겨진 금덩이 모양 쿠폰 중 하나의 당첨 쿠폰을 찾으면, 금 반 돈의 골드바를 증정한다. 행사 기간 내 행사 매장을 찾는 모든 고객은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Hello 빼빼로월드’ 오픈=롯데웰푸드가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빼빼로 팝업스토어 ‘Hello 빼빼로월드’를 오픈했다.

'Hello 빼빼로월드’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빼빼로의 공식 앰버서더인 ‘뉴진스’와 빼빼로의 캐릭터인 ‘빼빼로프렌즈’를 활용한 다양한 전시물과 상품들을 한 눈에 확인하고 경험해 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방문객의 이동 동선을 고려하여 실외에서 운영되는 브랜드존과 실내에서 진행되는 굿즈존으로 공간을 나눠 배치해 관람의 편의성도 더했다.

'물의 자리, 돌 풀 바람'展=아모레퍼시픽재단이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물의 자리, 돌 풀 바람' 전시를 내달 5일까지 아모레부산에서 진행한다.

'물의 자리, 돌 풀 바람' 전시는 재단 설립 50주년을 기념하고 그간 축적한 학술적 성과와 재단의 예술적 지향점을 대중과 함께 나누고자 기획했다. 이번 전시는 '물'이 지닌 유동적인 속성을 바탕으로 '돌, 풀, 바람'을 연결하고 나아가 자연과 인간이 조화를 이룬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다양한 감각을 바탕으로 상호작용하는 인터랙티브 전시로 선보인다.

키즈 전문관 ‘키즈키즈’ 론칭=11번가가 최신 키즈 트렌드 상품을 빠르게 살펴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키즈 전문관 ‘키즈키즈’를 론칭했다.

고객 구매 데이터와 검색 지표 등을 기반으로, 패션을 중심으로 도서/교구, 스킨케어, 레저입장권 등 10여개 상품군에서 5~12세 어린이를 위한 최적의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키즈키즈는 일과 육아로 바쁜 요즘 엄마들을 위해 ‘편리함’에 집중했다. 유아동부터 10대 초반 아이들을 위한 패션 브랜드와 상품을 폭넓게 소개하고, ▲키즈여아 ▲키즈남아 ▲주니어여아 ▲주니어남아 4가지 카테고리로 세분화해 연령대와 성별에 따라 최적화된 상품을 제안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메가브랜드위크' 오픈=G마켓이 강력한 브랜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메가브랜드위크’를 론칭한다. 

메가브랜드위크는 단 하루 동안 진행했던 기존 월간 ‘슈퍼브랜드데이’를 확대한 것으로, 행사 기간을 일주일로 확장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메가브랜드위크 첫 브랜드는 CJ제일제당으로, 오는 22일까지 3단 할인콤보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 고객이라면 누구나 15% 할인쿠폰과 20% 중복쿠폰을 각각 매일 10장씩 제공한다.